크리스토퍼 놀란 신작 영화 '테넷' 메인&프로필 포스터 공개.. '멀티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
8월 12일 국내 개봉, "시간을 추격하라" 드디어 스토리 공개
인버전 뜻은? 시간을 거스르는 미래 기술.. 과거 파괴하는 기술 정체는?

영화 '테넷' 메인 포스터.. 크리스토퍼 놀란 신작 영화 '테넷' 메인&프로필 포스터 공개.. '멀티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메멘토, 다크나이트,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을 연출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이자 올해 할리우드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테넷'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지난 6월 티저 포스터 및 예고편을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테넷'의 새로운 포스터와 스토리가 전격 공개되었다. 놀란 감독의 야심작 '테넷'은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 3차 세계대전을 막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과거를 바꾸는 멀티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영화 '테넷' 프로필 포스터 / 인버전 뜻은? 시간을 거스르는 미래 기술.. 과거 파괴하는 기술 정체는?

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미래 기술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샤토르(케네스 브래너)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 주도자(데이비드 워싱턴). 인버전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닐(로버트 패틴슨)과 미술품 감정사이자 샤토르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한 그의 아내 캣(엘리자베스 데비키)과 협력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 3차 세계대전을 막아야 한다. 

또한 영화를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할 키포인트도 공개되었다. 영화 속 중요하게 등장하는 미래 기술 '인버전' 개념이다. 인버전이란, 사물의 엔트로피를 반전시켜 시간을 거스를 수 있는 미래 기술로 미래에서 인버전 된 무기를 현재로 보내 과거를 파괴할 수 있다. 

‘테넷’은 하이스트 무비에 스파이 액션이 더해진 혁신적인 블록버스터로 해외 로케이션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인 세계 7개국에서 IMAX와 70mm 필름 카메라로 촬영해 역대급 스케일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국제적인 첩보전을 완성했다. 영화 역사상 최대 규모인 초대형 야외 세트장을 건설했고, 실사 촬영의 대가인 놀란 감독답게 CG가 아닌 실제로 보잉 747 비행기와 격납고 폭발 장면을 촬영했다. 

한편, '테넷'은 세계 영화 팬들이 뽑은 2020년 최고의 기대작이자 코로나 사태로 침체된 전 세계 영화계에 부흥의 신호탄이 될 작품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영화 '테넷'은 오는 8월 12일 개봉된다. 

 

사진제공=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크리스토퍼 놀란 '테넷' 시간의 흐름 뒤집는 미래 기술 '인버전' 무슨 뜻? 

크리스토퍼 놀란 신작 영화 '테넷' 메인&프로필 포스터 공개.. '멀티 장르 액션 블록버스터'
8월 12일 국내 개봉, "시간을 추격하라" 드디어 스토리 공개
인버전 뜻은? 시간을 거스르는 미래 기술.. 과거 파괴하는 기술 정체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