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벨벳, 삼성 s20, 시몬스 침대 광고 음악

[문화뉴스 MHN 윤자현 기자] TV 프로그램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보려고 화면 앞에 앉아있으면 어느새 시선과 귀를 잡아끄는 광고들이 있다. 광고가 무엇을 광고하는지는 기억나지 않고 광고 음악의 후렴이 머리 속에 맴돌 때가 있다. 한 번쯤 들어봤지만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광고 음악 3곡을 소개한다. 

출처: LG VELVET 광고- 색.다른 시작 편

Johnny Stimson - Gimme Gimme

2020년 LG 벨벳의 광고에 삽입된 음악은 Johnny Stimson - Gimme Gimme이다. LG 벨벳의 다양한 색상을 나타내기 위하여 모델마다 LG 벨벳의 한 색상씩 다른 컨셉을 잡았다. 광고 속 모델이 작게 'Gimme Gimme' 노래를 ASMR로 부르는 부분이 있다. 이 곡은 낮은 기타 멜로디 루프와 베이스 루프 위에 보컬이 리듬을 잘게 쪼개어 긴장감을 부여하는 노래이다. 제목의 ‘Gimme Gimme’가 후렴과 노래 중간에 반복되면서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자아내고 당신에게 중독되었다는 내용으로 노래한다.

Johnny Stimson - Flower

Johnny Stimson - Flower

또 다른 추천할만한 Johnny Stimson의 노래는 2019년에 발매된 'Flower'이다. 신시사이저와 약한 트랩 비트를 사용하여 세련되고 풍성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가사는 꽃에 대한 노래로 가사에 튤립, 라벤더, 꿀 등이 등장하여 이미지를 연상하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출처: 갤럭시 S20 광고, 당신이 원하던 가장 갤럭시다운 혁신

Aidan Hawken- The Great Escape

삼성 갤럭시 s20 광고에 등장한 음악은 Aidan Hawken- The Great Escape이다. 삼성 갤럭시 s20의 1억 8백만 화소를 강조하며 광고 영상은 모험과 여행을 삼성과 함께 떠나며 혁신을 만든다는 내용이었다. 2012년도에 발매된 이 노래는 에이든 호큰의 앨범 ‘The Sleep of Trees’의 11번째 트랙이다.직관적인 리듬의 밴드 연주와 메아리치듯 울리는 코러스는 밤하늘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늘 그렇듯 에이든 호큰 희망차고 편안한 메시지를 담았는데 ‘같이 떠나자, 이 놀라운 탈출으로’와 ‘네가 날 원한다면, 나는 사랑으로 심장의 구멍을 채울 거야’라는 가사가 후렴에 포함되어 있다.

Walking Blind - Aidan Hawken and Carina Round

Walking Blind - Aidan Hawken and Carina Round

대중의 사랑을 받은 Aidan Hawken의 다른 음악은 2013년에 발매된 'Walking Blind'이다.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와 함께 담담한 에이든 호큰의 목소리를 담았다. 모든 작은 부분까지 알고 싶지 않아 눈이 먼 채로 걸어가기를 선택하는 내용이다. 

출처: 시몬스 침대 광고

Nappy Roots - Good Day

2020 시몬스의 침대 광고에는 Nappy Roots의 'Good Day'이다. 시몬스의 디자인 스튜디오는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맞아 'Manners Maketh Comfort'의 슬로건 하에 공익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였다. 영상 속에는 지하철, 또는 마트에서 불편할 만한 상황이 있는데 시몬스의 로고가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내용이다. 빈티지하고 팝한 영상에 어울리게 2009년에 발매된 노래를 사용하였다. 'Good Day'는 피아노와 드럼 반주에 흑인 아이들의 합창을 후렴과 코러스로 사용한다. 합창 후렴과 Nappy Roots의 붐뱁 랩이 번갈아가며 나온다. ‘우리는 오늘 좋은 하루를 보낼 거야, 오늘은 아무도 울지 않을 거야, 왜냐면 오늘은 아무도 죽지 않으니까’라는 가사가 아이들의 목소리로 들린다. 경쾌하고 밝은 가사와 반주에 2000년대의 특유의 따뜻함이 느껴진다.

Nappy Roots - Po' Folks(ft. Anthony Hamilton)

Nappy Roots - Po' Folks(ft. Anthony Hamilton)

Nappy Roots의 분위기가 잘 살아있는 또 다른 노래는 'Anthony Hamilton'이 'Po' Folks'이다. 가사와 제목에 나오는 ‘Po’는 ‘화나게 하다’ 의 은어이며 ‘내 삶은 화로 가득했어, 그러나 더는 그런 건 중요하지 않아, 우리가 왜 이럴 수 있는지 그들은 의아해하지, Nappy 친구들은 다 괜찮아’라는 가사를 노래한다.

 

 

-----

한 번쯤 들어봤다! 광고보다 다시 듣고 싶은 광고 음악

LG 벨벳, 삼성 s20, 시몬스 침대 광고 음악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