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생방송 오늘 저녁' 오리고기, 도토리 정식, 갯벌 장어 소개
툴롱, 박연경의 칼라쿡, 숲속도토리마을, 양선민 참숯불 풍천장어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14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오리고기, 도토리 정식, 갯벌 장어, 노화 예방법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오리고기, 도토리 정식, 갯벌 장어 소개

'톡톡이브닝'에서는 초복 대비, 오리고기가 소개된다.

오는 16일은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초복! 보양의 대명사로 꼽히는 오리고기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은 무엇일까? 맛과 트렌드를 모두 잡은 이색적인 오리요리를 만나러 찾아간 곳은 인천 연수구의 한 식당. 바로, 부드러운 속살을 자랑하는 ‘오리다리파스타’와 풍미 작렬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가 인기 메뉴이다. 

오직 당일 도축된 오리만을 사용하여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 손질한 오리 고기는 오븐에서 1차 초벌해 와인에 한 번 더 숙성하여 끓여주면 잡냄새도 잡고 풍미도 극대화된다. 무엇보다 오리고기에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보다도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여름철 보양식으로 탁월하다. 또,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오리 요리도 소개한다. 입맛을 돋우는 시원한 ‘오리샤부샤부’부터 매콤하고 쫄깃한 ‘오리두루치기’까지. 초복 대비, 무더운 날씨를 이겨내는 맛있는 방법~ 오늘 저녁, 오리고기는 어떨까.

▶ 툴롱,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 박연경의 칼라쿡,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기(氣)찬 밥상'에서는 코로나-19 극복 기원, 나만 알고 싶은 건강밥상 ‘도토리 정식’ 소개된다.

기찬 밥상을 찾아 도착한 곳은 서울 양천구. 주택만 가득한 이곳에 기찬 밥상이 있다?! 동네에서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도토리 마을! 이곳의 주인장이자 요리사인 촌장님이 운영하는 이 마을은 직접 쑨 도토리묵으로 만든 다섯 가지 요리를 함께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묵무침부터 시작해 도토리 부침개, 묵탕밥, 건조묵 잡채, 들깨 수제비까지! 다섯 가지 요리가 코스처럼 나와 왕처럼 대접받는 느낌이라고. 게다가 조미료는 최대한 쓰지 않고 매실청부터 유자청, 양파 기름 등 직접 만들 수 있는 건 모두 촌장님의 손으로, 정성을 담아 만든다고 한다.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내 몸에 기운을 더할 '기(氣)찬 밥상'을 만나보자.

▶ 숲속도토리마을, 서울 양천구 중앙로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오리고기, 도토리 정식, 갯벌 장어 소개

'팔도맛기행'에서는 강화 갯벌의 추억이 담긴 맛 ‘갯벌 장어’가 소개된다.

전국 팔도 계절의 흐름 따라, 삶의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팔도맛기행'. 

수천 년간 퇴적돼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강화 갯벌은 새끼물고기와 게, 수생 식물 등 먹이가 풍부한 데다 한강·임진강·예성강이 만나 바다로 합류하는 기수지역이어서 과거엔 장어 생산지로 유명했다. 근래 들어 자연산 장어가 줄고 그 자리를 대신하는 것이 바로, 전북 고창 등지에서 길이 60∼80㎝의 장어를 사다가 강화 갯벌에서 75일 이상 키운 강화 갯벌 장어다. 그 맛이 자연산 장어와 거의 흡사한 게 특징이다.

 40년 이상 된 장어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 강화 갯벌 장어거리에는 장어의 활력을 그대로 담은 특급 보양식, 장어탕이 있다. 또 귀한 사람들만 맛봤다는 장어 뼈 튀김과, 콩가루를 넣어 더욱 고소한 장어죽은 별미 중의 별미다. 초복을 며칠 앞두고 마을 어르신들을 초대한 서부금 씨. 닭 대신 장어를 넣고 백숙을 만들어드린다는데. 백숙과 함께 칼칼하게 졸여낸 장어조림과 달콤한 장어탕수까지. 마을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차린 보양밥상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 강화도 사람들의 추억의 맛, 갯벌 장어에 담긴 이야기를 따라 '팔도맛기행'을 떠나본다.

▶ 강화갯벌장어 영어조합법인, 인천 강화군 내가면 중앙로

 

마지막, '건강 하우(HOW)'에서는 속 까지 늙게는 노화 예방법 소개된다.

점점 뜨거워지는 날씨에 중년 여성들의 고민이 늘고 있다? 바로 피부 노화를 진행시키는 햇빛 때문이다. 특히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를 비롯해 두피, 근육, 뼈 등 몸 곳곳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전신 건강까지 위협받는다고. 

그렇다면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 모든 여성들의 노화 고민을 단숨에 해결해버린 이가 있었으니! 바로 20대 미모로 주변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고문정 (50)씨가 그 주인공. 50대의 나이와는 달리 겉부터 속까지 젊음을 유지한다는 문정 씨. 그녀는 탱탱한 피부와 맑고 깨끗한 피부로 모든 주부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데. 겉부터 속까지! 피부 노화를 막는 그녀의 건강 비결! '건강하우(HOW)'에서 만나보자.

▶ 양선민 참숯불 풍천장어, 인천 강화군 선원면 더리미길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오리고기, 도토리 정식, 갯벌 장어 소개

14일 '생방송 오늘 저녁' 오리고기, 도토리 정식, 갯벌 장어 소개

툴롱, 박연경의 칼라쿡, 숲속도토리마을, 양선민 참숯불 풍천장어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