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중견기업관’ 신설 … 클릭 한 번으로 중견기업 정보 워크넷에서 한눈에 확인

제공: 고용노동부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 구직자들에게 중견기업 채용정보를 1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구직자들에게는 더 나은 일자리를 정보를 제공하고 좋은 일자리임에도 불구하고 구직자들에게 덜 알려져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구직자들이 중견기업의 채용정보를 찾아보려면 워크넷에 접속한 후 ‘채용정보’ 화면에서 ‘중견기업’ 단추를 누르면, 최신 채용정보를 찾을 수 있다.

앞으로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협력하여 구직자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중견기업의 누리집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워크넷에서 바로 그 기업의 인재상과 성장 가능성, 보유기술, 시장점유율 등을 담은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보국 고용지원정책관은 “중견기업이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대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우수한 인재들이 중견기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결해 인재와 기업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전했다.

 

 

--

고용노동부, ‘알짜기업’ 채용정보 워크넷에서 제공

워크넷, ‘중견기업관’ 신설 … 클릭 한 번으로 중견기업 정보 워크넷에서 한눈에 확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