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 아홉번의 시간여행, 시그널, 고백부부, 상견니, 다크 등 타임슬립 드라마 소개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현실 세계에서 절대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신비로운 타임슬립의 세계.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타임슬립은 드라마를 재밌게 만드는 소재가 된다. 오늘은 타임슬립 드라마 몇 편을 소개한다.

 

사진 = '나인: 아홉번의 시간 여행' 공식 홈페이지

1. 나인: 아홉번의 시간여행

방영: 2013년, tvN, 20부작
출연: 이진욱, 조윤희 등

'나인: 아홉번의 시간여행(이하 나인)'은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방송국 아나운서 박선우(이진욱)가 형의 유품 속에서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신비의 향을 발견하면서 일어나는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과거 '인현왕후의 남자'로 타임슬립 소재를 사용했던 적이 있는 송재정 작가는 멜로를 중심으로 스릴러 요소를 첨가한 '나인'을 통해 다시 한 번 완벽한 타임슬립 드라마를 선보였다. 치밀하게 구성된 타임 슬립의 설정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에 한번 보면 끝까지 보게되는 매력을 지닌 드라마 '나인'은 이진욱과 조윤희의 섬세한 감정 연기까지 더해져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드라마로 회자되고 있다. 

 

 

사진 = '시그널' 공식 홈페이지

2. 시그널

방영: 2016년, tvN, 16부작
출연: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등

'시그널'은 한국 타임슬립 드라마하면 빼놓을 수 없는 드라마 중 하나다. 과거의 형사 이재한으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무전 신호를 받게 된 현재의 형사 박해영이 무전을 통해 이재한과 대화를 주고 받으며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파헤치는 타임슬립극이자 수사극이다.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 등 주연들의 뛰어난 연기와 실제 미제 사건들을 모티브로 하여 몰입도를 높인 탄탄한 극본, 그리고 긴장감 넘치는 연출을 통해 타임 슬립이라는 주제를 훌륭하게 그려내 호평을 얻었다.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6년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 = '고백부부' 공식 홈페이지

3. 고백부부

방영: 2017년, KBS 2TV, 12부작
출연: 장나라, 손호준, 허정민, 한보름 등

'고백부부'는 네이버 웹툰 '한번 더 해요'를 원작으로 제작된 타임슬립 드라마다. 주인공 마진주(장나라)와 최반도(손호준)는 대학생 때 만나 연애 후 결혼한 부부였지만, 서로를 이해하지 못한 채 이혼하게 된다. 하지만, 이혼하는 날 그들은 과거 대학생 시절로 돌아가는 타임슬립을 겪게 된다. 거의 20년을 거슬러 대학생을 연기해도 어색하지 않은 주연 배우들의 동안 외모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는 스토리로 사랑 받으면서 가족 드라마 중 명작으로 손꼽히게 되었다. 

 

 

사진 = '상견니' 포스터

4. 상견니

방영: 2019, 대만 CTV, 13부작(한국 방영 21부작)
출연: 가가연, 허광한, 시백우 등

올해 상반기까지 방영한 대만 드라마 '상견니'는 주인공 황위쉬안이 연인 왕취안성의 죽음 후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살다가 익명의 택배로 전달된 카세트 플레이어와 테이프를 통해 과거로 타임슬립하고, 그곳에서 천윈루라는 여고생이 되어 왕취안성과 똑같은 얼굴의 리쯔웨이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탄탄한 스토리와 영화 같은 연출, 극에 어울리는 OST 등 작품성을 고루 갖추었다는 평을 얻으며 대만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고, 한국에서도 방영되었다. 지난 6월 한국 OTT 웨이브에서 서비스되면서 아시아 드라마 차트에서 대만드라마 최초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사진 = 넷플릭스 '다크' 예고편 캡쳐

5. 다크

방영: 2017~,넷플릭스(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루이스 호프만, 올리버 마수치, 외르디스 트리벨 등

'다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최초의 독일 드라마다. 독일의 작은 마을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실종 사고와 의문의 사건을 다룬 스릴러 드라마다. 원자력 발전소에서 우연한 사고로 인해 시간 여행이 가능한 터널이 만들어지고, 주인공 요나스는 예정된 미래의 파멸을 막아내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 속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세계관과 복잡한 전개가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소재의 흥미로움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다. 팬들의 호평을 받으며 시즌2에 이어 시즌 3까지 제작이 확정되었고, 지난 6월 27일 시즌3가 시작해 현재 방영 중이다. 

 

 

 

-----

무료한 방학엔 시간여행... 몰입도 최상 타임슬립 드라마 5편 추천

나인: 아홉번의 시간여행, 시그널, 고백부부, 상견니, 다크 등 타임슬립 드라마 소개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