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삼성, LG, SK, KT, CJ 등 대기업들이 진행중인 공채는?
2020 하반기 공채일정 어떻게 될까?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2020년 하반기에 접어들며 공채일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로나와 함게 시작한 2020년 상반기는 모두에게 불안한 일상을 선사했다. 하반기에 접어든 지금 이 무렵, 취준생들은 슬슬 일상으로의 복귀를 바라며 공채일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직 구체적인 2020년 하반기 공채일정이 명확히 나오지 않은 가운데, 지난 2019년의 일정을 바탕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공채일정 시기에 대해 알아본다.

출처: 삼성 공식 페이지

삼성전자에서는 지난 2019년 9월 16일 CE/IM 부문과 DS부문으로 분류된 여러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현재 삼성 그룹에서 진행중인 채용공고는 1건으로 삼성웰스토리에서 모바일 앱 서비스 기획자, 그래픽 디자이너 계약직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자세한 일정과 지원자격은 삼성 채용 관련 페이지에서 살펴 볼 수 있다.

출처: LG 공식 페이지

LG그룹에서는 지난 2019년 9월 16일 영업, 해외영업, IT, R&D 등을 비롯해 여러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현재 LG그룹에서는 신입과 경력을 포함해 약 50건을 웃도는 채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집 계열사 역시 LG 화학, LG 유플러스, LG 하우시스, LG 이노텍 등을 비롯해 다양하다. 한편, LG는 2020년 하반기부터 신입사원 채용을 기존 상하반기 정기 채용 방식에서 연중 상시 선발체계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 포스코 공식 페이지

포스코그룹에서는 지난 2019년 9월 16일 국내외영업, 마케팅, 기계, 토목, 전기, 경영관리 등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현재 포스코그룹에서 진행중인 채용공고는 총 6건으로 신입 분야로는 RIST 비서직과 행정직이 있고 연구원 분야로는 RIST 연구원과 AI분야 연구원이 있다. 특히, AI분야 연구원은 상시채용으로 진행중이다. 그 외에도 RIST 경력직원과 사무지원 임시직을 채용 중이다. 

출처: SK 공식 페이지

SK그룹에서는 지난 2019년 9월 16일 SK 이노베이션, SK 텔레콤, SK 하이닉스, SK E&S를 비롯해 여러 계열사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현재 SK그룹에서 공식적인 채용은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출처: KT 공식 페이지

KT그룹에서는 지난 2019년 9월 16일 KT, KT Skylife, KT Telecop, KT Estate 등을 비롯해 여러 그룹사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현재 KT그룹에서 진행중인 채용 공고는 총 12건으로 KT, nasmedia, BC카드, KT M mobile 등을 비롯해 여러 그룹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일정과 지원자격은 KT그룹 채용 관련 페이지에서 살펴 볼 수 있다.

출처: CJ 공식 페이지

CJ그룹에서는 지난 2019년 9월 24일 CJ 대한통운, CJ 제일제당, CJ 프레시웨이, CJ CGV, CJ ENM을 비롯해 여러 계열사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현재 CJ그룹에서 진행중인 채용공고는 총 5개로 모집 회사 중 신입은 CJ 파워캐스트, CJ 대한통운, 경력은 CJ 프레시웨이, CJ 대한통운, CJ 제일제당이 있다. 자세한 일정과 분야는 CJ 채용 관련 페이지에서 살펴 볼 수 있다.
-------------

2020 하반기 대기업 공채 일정 예상, 2019년 공채 시기는?

현재 삼성, LG, SK, KT, CJ 등 대기업들이 진행중인 공채는? 
2020 하반기 공채일정 어떻게 될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