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민 단독 콘서트 '썸머 브리즈(Summer Breeze)' 포스터/제공=크레디아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김광민의 3년 만의 단독 콘서트에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의 감성 베이스 손태진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김광민과 손태진이 음악으로 관객과 만나는 첫 무대가 된다. 재즈와 클래식 장르를 넘나드는 자유롭고 감성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김광민, 그리고 크로스오버 그룹 활동과 개인 활동을 병행하며 클래식과 대중음악 팬들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고 있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손태진이 처음으로 함께 호흡하는 무대이기에 더욱 기대가 크다. 또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의 우정출연도 예정돼 있다.

김광민 단독 콘서트 '썸머 브리즈(Summer Breeze)' 게스트 손태진/제공=크레디아

 

김광민은 버클리 음대,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를 졸업하고, 정규앨범 '시간 여행', '지구에서 온 편지', '너와 나' 등을 꾸준히 발매해 왔다. 1집 '지구에서 온 편지'(1991)와 3집 '보내지 못한 편지'(1999)는 연주음반으로는 드물게 1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 또한 MBC 수요예술무대를 13년간 진행하면서 마음에 닿는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영화 '동감' OST 중 ’슬픈향기’, ‘홀로선 이에게’를 비롯하여 윤종신과 앨범 작업, 아이유 ‘나만 몰랐던 이야기’ 피아노 연주 피처링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였다.  

손태진은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로 우승하며 화려하게 데뷔하였다. 그룹 활동으로는 전국투어 콘서트 등 현재까지도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한편, 솔로 활동도 병행하며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열린 음악회', ‘입맞춤’ 등을 통해 클래식과 대중음악 팬들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특히 최근 TBS eFM ‘스윗 랑데부’ DJ로 영역을 넓혀 활동하고 있다.  

8월 15일(일) 롯데 콘서트홀에서 선보일 <썸머 브리즈 -김광민>콘서트는 게스트 손태진,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도 우정 출연해 다양하고 풍성한 무대로 여름 밤에 부는 시원한 바람 같은 공연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이번 김광민 단독 콘서트는 위로와 휴식이 필요한 시기에 한여름 밤 도심 속 힐링을 선물하는 롯데콘서트홀 '썸머 브리즈(Summer Breeze)' 공연의 일환으로 8월15일(토)은 김광민이, 8월16일(일)은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의 최종 우승팀 호피폴라의 첼리스트인 홍진호가 각각 무대의 주인공을 맡는다. 공연 티켓은 클럽발코니, 롯데콘서트홀,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