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0년 민방위 교육 온라인 비대면 실시
교육 기간은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접속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방문

출처=세종시
청사 전경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올해 민방위대원 2만 5000여 명을 대상으로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민방위 교육은 지난해까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1∼4년 차 민방위대원의 경우 집합교육으로, 5년 차 이상 민방위대원의 경우 사이버 교육 형태로 시행됐다.

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교육이 활성화되고 비대면 문화의 중요성이 강조된 데다 최근 시의회 교안위 권고에 따라 올해 교육을 사이버교육 형태로 추진하기로 했다.

교육 기간은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세종시 소속 민방위 대원이면 누구나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를 이용해 민방위 사이버교육시스템에 24시간 접속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접속방법은 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민방위 사이버교육 배너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 교육’을 검색하면 된다.

교육 대상은 1시간 분량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객관식 평가를 통해 7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이수가 완료된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문화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방위대원의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게 됐다”라며, “사이버교육을 통해 민방위대원들의 비상사태 시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더욱 안전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세종시…“올해 민방위교육은 온라인에서 받으세요”

세종시 2020년 민방위 교육 온라인 비대면 실시
교육 기간은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접속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방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