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제2의 인생을 위해 일자리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안락한 노후생활을 위해 정년없이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공인중개사’를 꿈꾸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열기를 뒷받침하듯 2018년 전국 공인중개사 창업자가 10만 명을 넘기기도 했다. 

부동산 창업을 하면 누구나 다 밝은 내일이 기다리고 있을 거 같지만 사실 현실은 녹록지 않다. 대부분의 공인중개소는 영세한 데다가 온라인 플랫폼이 많아지고 직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단순 중개업만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게 됐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이유로 최근에는 창업 대신 부동산 취업 또는 공인중개사 취업을 선택하는 이들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1인 부동산중개사무소 대신 18명의 공인중개사가 모여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울 및 수도권 부동산을 이끌고 있는 중개법인이 있다고 해서 화제다. 바로 랜드고 부동산중개법인 강남센터다. 이곳에서 일하고 있는 송병권 이사를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이곳에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나요?
부동산중개에는 전문성이 많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공인중개사들이 한데 모여 중개법인을 이룬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공인중개사들이 공동작업을 통해 상호 협업하며 일하다 보니, 분야별 지식을 교환하는 등 발전에 도움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역시나 함께 일해 보니 고급화된 전문 중개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Q: 랜드고 부동산중개법인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려요.
랜드고 부동산중개법인 강남센터는 중개법인으로서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대표님과 저희에게 멘토 역할을 해주시는 이정찬 대표님 그리고 여러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소속 공인중개사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함께해 안정적임은 물론, 경쟁적이며 발전적인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주력하고 있는 물건은 무엇인가요?
현재 학원과 사무실, 상가 등 부동산중개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Q: 중개법인 시스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서로가 갖춘 전문성을 이용해 협업하고 있어 중개의 효율성이 높습니다. 함께 작업하기에 발전적인 방향으로 업무가 진행되어 중개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이것이 랜드고 부동산중개법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학원과 사무실 등의 중개 업무와 더불어 업종 변경을 자문하는 최고의 중개사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