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류농약 초과 수입 파슬리와 미신고 수입 제빙기도 회수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7일 아임유어스킨이 수입·판매한 미국산 '햄프강황환'(기타가공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THC(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가 검출돼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한다고 밝혔다.

대마의 대표적 유효 성분 중 하나인 THC의 기준치는 2.8㎎/㎏ 이하이지만, 이 제품에서는 무려 기준치의 41.43배에 달하는 116㎎/㎏이 검출됐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올해 12월 8일까지인 제품이다.

식약처는 또 ㈜두비산업이 수입한 프랑스산 천연향신료 '파슬리'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잔류 농약이 검출돼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하기로 했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1년 9월 22일까지인 제품이다.

이 제품에서는 국내 미등록 농약으로 제초제 성분인 '펜메디팜'과 '에토퓨메세이트'가 각각 0.32㎎/㎏, 0.63㎎/㎏ 검출됐다. 두 성분의 기준치는 각각 0.08㎎/㎏ 이하이다.

앞서 이달 1일에도 식약처는 잔류농약 초과를 이유로 이 업체가 수입한 천연향신료 제품 '파슬리후레이크'를 회수 조치한 바 있다. 이밖에 식약처는 수입 신고없이 판매된 중국산 식품용 제빙기인 포시엠컴퍼니㈜에서 수입·판매한 SK매직 포터블 제빙기 2종과 전기 제빙기, FORCM 제빙기 1종에 대해서도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를 했다. 

---------

대마 성분 기준치 넘긴 미국산 강황환 식약처서 판매중단 및 회수

잔류농약 초과 수입 파슬리와 미신고 수입 제빙기도 회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