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오늘 날씨
오전까지 서해안 중심으로 천둥 번개 동반한 강한 비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 그쳐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오늘 전국이 흐린 가운데, 전북 서해안과 충남 남부에는 강하게 발달한 구름대가 유입되며 천둥 번개를 동반한 다소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한편 현재 나타나고 있는 강수 에코는 대기 하층으로 유입된 강한 남풍과 북동진하고 있는 저기압의 후변에서 내려오는 상층의 차가운 공기와 만나며 충청도와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 이 비구름대는 점차 동쪽으로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낮부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그쳐 오늘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그칠 예정이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현재 강수가 내리고 있는 충청도와 전북을 중심으로는 20~60mm, 그리고 서울과 경기도, 그 밖의 지역에는 5~40mm의 비가 내린다.

오늘 강한 남풍의 영향으로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한다. 밤 사이 다듯한 남풍이 유입되며 비가 내리지 않은 경상내륙과 상대적으로 비가 적게 내린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있다.

오늘 낮 기온은 이 남풍의 영향으로 전국이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운 날씨를 보일 예정이다.

 

 

------

[오늘 날씨] 오늘(20일) 아침까지 충청도와 전북 강한 비...오후 대부분 그쳐

7월 20일 오늘 날씨
오전까지 서해안 중심으로 천둥 번개 동반한 강한 비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 그쳐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