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복어정식, 삼합해물찜, 장 건강법 소개
주문진 복요리, 신고집해물찜 화곡점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21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복어정식, 삼합해물찜, 장 건강법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복어정식, 삼합해물찜 소개

'기(氣)찬 밥상'에서는 고수의 비법을 한 상에! 복어정식 & 삼합해물찜이 소개된다.

먹자마자 땀 뻘뻘, 기운이 펄펄 나는 보양식부터 음식이 곧 약이 되는 건강식까지! 맛은 기본. 영양은 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기(氣)찬 밥상'을 소개한다. 기찬 밥상을 찾아 첫 번째로 도착한 곳은 경기도 수원시. 쫄깃한 복어회부터 복불고기, 생복탕, 쫄복튀김 등 복어 요리로 가득 채운 기찬 밥상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복어 밥상의 비밀은 33년 경력의 복어 고수, 오종호 사장님에게 있으니! 복어의 풍미를 살려주기 위해 미나리 삶은 물로 숙성하고, 복불고기 양념에는 말린 복어껍질 육수를 넣어주는데~ 이때, 육수도 평범하게 넣지 않는다! 뜨거운 채로 넣으면 텁텁해지기 때문에 탱탱하게 묵처럼 굳힌 후 넣어 감칠맛을 업그레이드시켜준다.

▶ 주문진 복요리,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두 번째 기찬 밥상을 찾아 도착한 곳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여름의 대표 보양식은 삼계탕이다? NO! 이곳을 찾는 사람에게는 색다른 보양식이 있었으니~ 바로 삼합해물찜이다. 기력을 책임지는 삼총사 전복, 낙지, 갈비가 한 그릇에 모여 기찬 만남을 가졌다. 매콤하고 칼칼한 해물찜 속 갈비의 찰떡궁합에 한 번 맛본 사람들은 바로 사랑에 빠진다. 

간장을 바탕으로 각종 재료와 함께 말린 무화과를 넣어 잡내를 확 잡아준다고! 거기에 싱싱한 전복과 탱탱한 낙지까지 들어가 완벽한 자태를 뽐낸다는데... 계속되는 코로나-19에 기운 빠진 지금, 힘을 충전해줄 '기(氣)찬 밥상'을 만나보자.

▶ 신고집해물찜화곡점, 서울 강서구 강서로

'별별열전'에서는 깊이 10M 토굴을 혼자 팠다~? 토굴에 빠진 사나이가 소개된다.

마을 뒷산에서 괴이한 소리가 들려온다는 한통의 제보를 받고 소리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강원도 횡성으로 달려간 제작진. 마을 뒷산 아래, 이상하게 생긴 문 포착! 문틈 사이로 수상한 소리가 들려오는데~ 놀랍게도 그 안에서 흙을 파고 있는 남자가 있다?! 수상한 소리의 정체는 바로, 김재모(62세) 씨가 토굴을 파던 소리다. 

오로지 망치와 정을 가지고 홀로 토굴을 완성했다는데~ 그가 만든 토굴 안엔 무려 방이 3개!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휴식공간인 1호 방과 자연 저장고인 2호 방. 마지막으로 특별 무대가 펼쳐지는 3호 방까지, 무려 깊이 10M의 토굴을 혼자 만들었다.

퇴직 후 지난해 아내와 함께 귀촌한 김재모 씨는 유난히 더웠던 지난여름, 더위를 많이 타는 아내를 위해 토굴을 파기 시작했다는데. 광산을 실제로 본 적도 관련된 일을 해본 적도 없지만, 토굴에 관한 정보를 섭렵하고 무작정 파기 시작하길 6개월째. 지금의 토굴이 완성됐단다. 이제는 마을 주민들에게도 인기 만점, 휴식공간이 된 김재모 씨의 토굴! 그렇다면 과연 주인공이 판 토굴은 안전할까? 전문가를 불러 토굴의 상태를 확인해보기로 하는데... 아내를 위한 김 씨의 토굴 작업은 계속될 수 있을지, '별별열전'에서 만나본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복어정식, 삼합해물찜 소개

마지막, '건강 하우(HOW)'에서는 여름철 면역력! 장 건강법이 소개된다.

어느 때보다 면역력이 중요해진 요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선 ‘장’이 건강해야 한다? 체내 면역 세포의 약 70%가 장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장이 나빠지면 면역력 저하는 물론 비만, 염증 등 다양한 전신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그렇다면 100조 마리 이상의 균이 살고 있다는 장. 어떻게 해야 건강해질까? 10년 전부터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앓고, 용종까지 제거했다는 김미희(50세) 씨. 그녀는 꾸준한 생활 습관 개선으로 건강한 장을 만들었다는데. 장을 튼튼하게 만든다는 그녀의 식단과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는 초간단 운동 비법! 건강한 장을 만든 그녀의 똑똑한 습관을 '건강하우(HOW)'에서 만나보자.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복어정식, 삼합해물찜 소개

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복어정식, 삼합해물찜, 장 건강법 소개

주문진 복요리, 신고집해물찜 화곡점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