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수요일 밤 10시 40분 EBS1'극한 직업' 방영
앤티크 가구의 소개와 장인들의 열정 공개

[문화뉴스 MHN 송진영 기자] 오는 22일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에서는 100년 이상 된 세월의 아름다움을 담은 앤티크 가구의 장인들이 소개된다.

앤티크 가구는 제작된 지 100년 이상 된 서양식 가구를 의미한다. 과거 영국에서 꽃피운 앤티크 문화는 한 세기가 넘는 역사적 가치를 발견하는 의미로써 가구에까지 확장되었다.

앤티크 가구/사진 제공= EBS1'극한 직업

 

각 나라의 심미적 아름다움 뿐 아니라 역사의 흔적까지 발견되는 가구는 오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이 바라고 손상된다. 이러한 가구의 마모를 수리하고 '옛것' 그대로의 가치를 복원시키는 사람들이 있다.

'극한직업'에서는 가구의 기능과 아름다움을 복구시키는 놀라운 기술을 가진 열정적인 장인들을 만나본다.

앤티크 가구는 오랜 시간이 지나 처음의 아름다움을 잃기 마련이다. 하지만 가구를 써온 사람들의 손때와 세월의 흔적이 담겨있는 앤티크 가구는 이 세상 단 하나뿐이라는 가치를 지닌다. 

김진구(男/62세) 장인은 이런 앤티크 가구의 가치가 사라지지 않도록 가구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다. 33년 동안 가구를 복원해온 그는 가구의 복구 뿐만 아니라 새로운 주인의 개성을 더하여 과거와 현재를 잇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앤티크 가구 복구 장인/사진 제공= EBS1'극한 직업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한 가구 복원 수리 작업장에서 5명 남짓한 작업자들이 오래된 소파를 이전 모습으로 복구하기 위해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낡을수록 작은 자극에도 예민한 가구는 원래의 재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수리를 할 때 섬세한 작업을 필요로 한다. 

때문에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작업자들도 작업 내내 긴장의 연속이다. 그들은 부담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도 따르지만 아름다움을 되찾아 다시 집안의 멋스러움을 채우는 가구를 보면 늘 만족스럽다고 말한다.

낡은 가구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는 장인들의 놀라운 복원 기술은 22일 수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영되는 EBS1'극한 직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BS 극한직업' 낡은 가구에 새생명을 불어넣는다, 앤티크 가구 장인편

22일 수요일 밤 10시 40분 EBS1'극한 직업' 방영
앤티크 가구의 소개와 장인들의 열정 공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