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부터 15일까지 하루 2번 ‘여름방학 어린이 박물관교실’ 운영
저학년(1~4학년)과 고학년(5~6학년) 나누어 진행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신청 접수

출처=부산광역시
2020년 여름방학 어린이 박물관교실 프로그램 안내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부산시 시립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8월 5일부터 15일까지 하루 2번 ‘여름방학 어린이 박물관교실’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박물관 교실은 저학년(1~4학년)과 고학년(5~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저학년은 '가야가 남긴 수수께끼를 찾아라' 라는 주제로 미지의 왕국 가야의 역사문화와 유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프레젠테이션 학습과 전시실 활동,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동반 보호자 1인이 함께 팀을 이뤄 수업에 참여하며, 회당 총 10팀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고학년은 '미얀마의 불교미술' 을 주제로, 미얀마의 역사문화와 불교미술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불교미술과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관련 프레젠테이션과 전시실 활동, 활동지 키트를 활용한 수업이 진행되며, 회당 1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보호자는 동반하지 않는다. 

참가대상은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으로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참여 인원이 축소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열 체크·손 소독·마스크 착용·거리두고 앉기 등 박물관 내 관람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신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교육신청에서 할 수 있다. 고학년은 오는 7월 28일 10시부터, 저학년은 8월 4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1인 1회만 신청할 수 있다.

 

.....

만들기 체험·활동…부산박물관, 2020년 '여름방학 어린이 박물관교실' 개최

8월 5일부터 15일까지 하루 2번 ‘여름방학 어린이 박물관교실’ 운영
저학년(1~4학년)과 고학년(5~6학년) 나누어 진행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신청 접수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