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농촌관광 할인 지원 사업'을 추진
전국 1700여 곳 농촌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올해 여름휴가를 농촌에서 보낸 여행객에게 정부가 최대 3만원을 지원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으로 가라앉은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농촌관광 할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 등 농촌 관광지를 찾은 여행객에게 이용금액의 30%, 최대 3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됐다.

23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이번 여름에 농촌 관광지를 이용하면 최대 3만원의 범위에서 휴가비 3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정된 업체의 카드(LH, 신한, 현대)로 농촌 숙박·체험 활동 등 비용을 결제하면 청구할인이나 캐시백 형태로 돌려받는 식이다.

출처 연합뉴스

오는 27일부터 농협·신한·현대 3개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농촌관광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선착순 6만명에게 혜택을 준다.

할인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식품부가 정한 전국 1700여 곳 농촌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700곳의 농촌 관광지 정보, 할인쿠폰 참여 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농촌여행 웰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농식품부는 농·산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촌진흥청, 산림청, 농협과 합동으로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추진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거리두기 여행, 걷기, 치유 등 농촌관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안전한 농촌여행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농촌관광 시설에 대한 안전·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은 농촌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농사·생활·문화체험과 마을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체험 여행 프로그램인 팜스테이(FarmStay)를 운영한다. 산림청 또한 우수 산촌생태마을을 이용하면 숙박비를 지원하는 '코로나지만 괜찮아, 청정한 산촌으로 GO~GO~' 이벤트를 시작하며, 자연휴양림·치유의 숲 등을 활용한 산림교육치육 교육프로그램 '우리 숲 여행' 참가자도 모집한다.

-----

정부,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는 여행객에게 최대 3만원 지원금 쏜다.

오는 27일부터 '농촌관광 할인 지원 사업'을 추진

전국 1700여 곳 농촌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