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넷플릭스 TOP 10 작품? 국내외 영화, 드라마..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까지
사이코지만 괜찮아, 올드 가드, 아는 형님, 저주받은 소녀, 비밀의 숲 등.. 장르불문 사랑받는 작품들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추천 10편

사진출처= 넷플릭스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월정액 결제로 무제한 국내외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모두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 가입자와 서비스 이용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이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는 매일 눈길을 사로잡는 신작들이 연이어 공개되고 있다. 그중 국내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은 한국 넷플릭스 TOP 10 순위를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새롭게 공개돼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액션 판타지 해외 영화부터 꾸준히 10위 안에 머무는 국내 인기 예능까지, 한눈에 살펴보도록 하자   

 

1. 사이코지만 괜찮아 (2020,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진출처= tvN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작가 고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코미디 드라마다.

배우 김수현의 군 제대 후 첫 복귀작이자 현재 tv N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지난 19일 10회가 방영됐다. 김수현과 서예지의 케미는 물론 오정세, 김창완, 김미경, 장영남, 박규영 등 실력파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까지 더해져 하반기 가장 핫한 드라마로 사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의 제공으로 전세계 190개 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지난 19일 방송된 10회에서는 상태가 어린 시절 얼음강 사건을 모두 기억하고 있다는 사실에 커다란 충격을 받고 문영을 애써 밀어내는 강태의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괜찮은 병원'의 환자인 재광과 혜원 커플의 사랑으로 강태(김수현)와 문영(서예지)의 본격적인 로맨스가 시작되었다.  

 

2. 올드 가드 (2020, 액션, 판타지 영화)

영화 '올드 가드'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 넷플릭스

수세기를 거치며 세상의 어둠과 맞서 싸운 불멸의 존재들이 세계를 수호하기 위해 또 다시 힘을 합쳐 위기와 싸워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전직 CIA 요원인 코플리(치웨텔 에지오포)에게 의뢰를 받고 납치된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남수단으로 향한 불멸의 전사 앤디, 부커, 조, 니키. 하지만 이것은 함정이었고 그곳에 잠복하고 있던 무리들에게 총격을 받고 쓰러지고 만다. 

한편, 아프가니스탄으로 파병을 나간 해병대 소속 군인 '나일'은 작전 도중 적에게 목을 베이고 만다. 모두 다 그녀가 죽었다고 생각하지만 상처의 흔적조차 없이 회복한 그녀는 큰 혼란에 빠진다. 그리고 나일은 꿈 속에서 불멸의 전사 4인을 보게 된다.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할리우드 배우 샤를리즈 테론 주연의 영화 '올드가드'는 지난 10일 넷플릭스에서 최초 공개되었다. 지난 7월 국내에서 개봉된 영화 '밤쉘'에서 멋진 커리어 우먼 여성을 연기한 샤를리즈 테론은 이번 영화를 통해 불멸의 전사 그룹을 이끄는 리더로 등장해 카리스마와 함께 파격적이고 눈을 뗄 수 없는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영화 '올드 가드'는 공개와 동시에 꾸준히 국내 컨텐츠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시즌제를 예고하며 아직 밝혀지지 않은 주인공들의 서사에 대한 국내외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3. 아는 형님 (2015~, 예능)

JTBC '아는 형님' 239회 출연한 배구 선수 '김연경'
사진출처= JTBC 아는형님

JTBC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성 상실, 본능 충실한 형님학교에서 벌어지는 세상의 모든 놀이라는 주제를 갖고 매주 새로운 게스트가 초대된다. 아이돌부터 배우, 개그맨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를 이끄는 스타들의 필수 출연 프로그램으로 매주 유명 인기 연예인들이 출연하는만큼 대한민국 대표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꾸준히 상위권 자리를 유지 중이다.

한편 지난 18일 방송된 239회에서는 배구 여제 김연경이 출연해 월드 스타다운 예능감을 뽐냈다. 

 

4. 저주 받은 소녀 (2020, 판타지 블록버스터 드라마)

영화 '저주받은 소녀'
사진제공=넷플릭스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가 아서보다 먼저 선택했던 호수의 여인 '니무에'의 시각으로 고전인 아서왕의 전설을 새롭게 풀어나가는 판타지 블록버스터 드라마로 지난 17일 넷플릭스에 공개되었다.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는 영화 '300', '씬 시티', 시리즈 '마블 데어데블'의 원작자이자 현존하는 최고의 그래픽 노블 작가 프랭크 밀러와 NBC의 액션히어로 드라마 '케이프 맨'의 연출과 각본으로 주목받은 톰 휠러가 공동작업한 동명의 베스트셀러 그래픽 노블이 원작이다. 수 세기에 걸쳐 알려진 아서왕의 전설을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 대서사시로 주목받고 있다.

요정족이 가진 마법의 힘을 인정하지 않는 레드 팰러딘스 교단이 니무에의 요정족을 공격하고, 위기에 처한 니무에는 엑스칼리버를 위대한 마법사 멀린에게 전달하는 위험한 임무를 맡게 된다.

총괄프로듀서 톰 휠러는 용기와 저항의 상징으로 성장해가는 니무에에 완벽하게 녹아든 캐서린 랭퍼드의 열연에 대해 "멋지고 프로페셔널한 배우다. 그녀의 연기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엄지를 치켜세워 기대를 더했다. 

특별한 힘을 타고난 요정족 소녀, 주인공 '니무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루머의 루머의 루머'에서 해나 베이커 역으로 제75회 골든글로브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주목받은 캐서린 랭퍼드가 맡았다. 

 

5. 비밀의 숲 (시즌 1) (2017, 추적극 드라마)

tv N '비밀의 숲' 메인 포스터

대한민국 레전드 장르물로 손꼽히는 tvN 드라마 '비밀의 숲'(2017)이 오는 8월 더욱 탄탄해진 스토리의 시즌 2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에 '비밀의 숲' 시즌1이 넷플릭스 한국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며 다시금 인기몰이 중이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지는 내부 비밀 추적극이다. 

한편, '비밀의 숲'은 배우 조승우, 배두나, 이준혁이 주연을 맡았으며 베테랑 연기자답게 빈틈없는 연기를 선보여 탄탄한 스토리까지 뒷받침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았었다. 또한 시즌1을 집필한 이수연 작가와 주연 배우들이 그대로 시즌 2 집필, 출연을 확정지었으며 믿고 보는 개성파 배우 전혜진, 최무성의 합류 소식에 팬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졌다는 후문이다.

시즌 2에서는 "침묵을 원하는 자, 모두가 공범이다"라는 강렬한 카피 문구와 함께 검경수사권 조정 최전선의 대척점에서 다시 만난 고독한 검사 황시목과 행동파 형사 한여진이 은폐된 사건들의 진실로 다가가는 스토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후속작으로 예정된 '비밀의 숲 시즌 2'. 방영까지 한 달을 앞 둔 지금, 이번 주말에는 비밀의 숲 시즌 1을 복습해보는 것은 어떨까?  

 

6. 슬기로운 의사생활 (2020, 드라마)

tv N '슬기로운 의사생활' 메인 포스터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 스토리를 담아내며 2020년 상반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신원호 감독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극 중 취미로 밴드 활동을 즐기는 주인공들은 실제로 수준급의 악기 연주 및 노래 실력을 선보였고 직접 OST에 참여, 음원 차트 순위권을 석권하며 '응답하라 시리즈'에 이어 또 한 번 추억의 노래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한편, 다섯 명의 주인공들(99즈) 간의 사랑, 우정 이야기를 담으며 악역 없는 힐링 드라마로 매회 시청자들에게 눈물과 감동을 선사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방영 전부터 시즌제를 예고했으며 내년 초, 시즌 2 방영을 앞두고 있다. 

 

7. 부부의 세계 (2020, 드라마)

JTBC '부부의 세계' 메인 포스터

영국 BBC 드라마 '닥터 포스터'를 원작으로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소용돌이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은 2020년 최고의 화제작, 불륜 드라마 '부부의 세계'. 

부부란, 피 한방울 섞이지 않은 두 사람이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만들어 서로의 인생을 섞어 공유하는 이름이다. 이토록 숭고한 인연이 '사랑'이라는 약한 고리로부터 기인한다는 것은 곱씹을수록 간담이 서늘하다. 사랑은 무한하지도 불변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부부의 연을 맺으며 너만을 사랑하겠노라 약속한 두 사람. 그러나 약속은 버려졌고 사랑은 배신당했다. 배신으로 시작된 증오와 서로를 향한 복수. 복수를 통해 가장 소중한 것까지 모두 잃게 된 이들. 죽을 힘을 다해 서로의 목을 조이는 치열한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방영 전 1-6회는 '19세 미만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으며 소름끼치도록 현실적이라는 평과 함께 단숨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었다. 이후 매회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케이블에서 넘기기 힘들다는 마의 시청률 25%를 넘긴 28%를 달성하기도 했다. 

8. 하트 시그널 시즌 3 (2020, 리얼리티 예능)

사진제공= 채널 A
'하트 시그널 시즌 3'

2017년 시즌 1을 시작으로 벌써 3번째 시즌을 맞이한 '하트 시그널 시즌 3' 매 시즌 시청자들에게 대리 설렘을 선사했던 '하트 시그널'의 시즌 3가 최근 종영했다.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게 된 청춘 남녀들이 서로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8일 민재-한결, 지현-강열이 서로를 지목하며 최종 커플로 성사되었지만 이후 15일 방송된 비하인드 방송 분에서는 방송 촬영 이후 달라진 관계에 대한 스토리를 공개하면서 또 다시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15일 비하인드 스토리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 'tv N 하트시그널 3'는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순위 8위를 기록하고 있다. 

9. 범블비 (2018, 액션, SF 영화)

영화 '범블비' 메인 포스터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범블비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 '범블비'는 특별한 이름을 지어준 찰리와 모든 기억이 사라진 범블비가 그의 정체와 비밀을 파헤치려는 추격을 받기 시작하면서 펼쳐지는 초대형 스펙터클을 그린 작품이다.

1987년, 계속되는 디셉티콘과의 전쟁에서 위기에 몰린 옵티머스 프라임은 중요한 임무와 함께 오토봇을 지구로 보낸다. 지구에 도착한 뒤 인간들에게 쫓기던 오토봇은 낡은 비틀로 변신해 폐차장에 은둔하다 찰리라는 소녀를 만나게 된다. 낡은 자동차를 수리하다 갑자기 거대한 로봇으로 변신하는 놀라운 광경을 목격한 찰리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그에게 '범블비'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범블비는 찰리와 함께 끈끈한 우정을 쌓아가지만 그것도 잠시, 범블비의 정체를 파헤치려는 인간들과 그가 가진 비밀을 쫓는 디셉티콘의 추격이 점점 범블비와 찰리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범블비'는 '트랜스포머'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이자 사랑스럽고 다정한 로봇 범블비의 시작부터 목소리를 잃게 된 이유, 디셉티콘의 추격에서 벗어나기 위한 역동적인 액션까지 범블비의 모든 매력을 담아내며 개봉 당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출연 배우로는 헤일리 스타인펠드, 조지 랜더보그 주니어, 존 시나 등이 있다.

 

10. 365 DAYS (2020, 영화)

영화 '365DAYS' 메인 포스터​​​​​​

폴란드판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라고 불리며 한동안 캐나다 넷플릭스 Top 1에 자리매김하고 있던 영화 '365Days' 파격적인 포스터를 통해 알 수 있듯 높은 수위와 함께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  

직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여자. 하지만 연인과의 관계는 열정을 잃은 지 오래다. 시들해진 관계를 되살리기 위해 떠난 이탈리아 여행에서 아름다운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의 마피아 두목에게 납치를 당하고, 탈출을 위해 하나의 조건이 주어지는데 바로 365일 이내에 보스와 사랑에 빠지는 것이다.

높은 수위로 화제가 되었으나 다소 개연성은 떨어진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내용상 납치와 강간 같은 부적절한 행동을 미화시켰다는 점에서 비난을 받기도 했다. 이 영화는 폴란드 영화로 Blanka Lipkinska의 3부작 소설 첫 번째를 원작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
주말 넷플릭스 추천, 오늘의 한국 TOP 10 작품은? 사이코지만 괜찮아, 올드 가드, 저주 받은 소녀, 비밀의 숲 등

국내외 영화, 드라마..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까지, 한국 넷플릭스 TOP 10 작품은?
사이코지만 괜찮아, 올드 가드, 아는 형님, 저주받은 소녀, 비밀의 숲 등.. 장르불문 사랑받는 작품들 
이번 주말 정주행할 넷플릭스 작품은? 넷플릭스 추천작 10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