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 접수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등 두 분야에 학생부 및 일반부로 구분 접수
제8회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20)의 부대행사로 진행

출처=부산광역시
'2020 부산 해양디자인 어워드' 포스터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부산시가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8회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20)’의 부대행사로 '2020 부산 해양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전은 해양레저 관광과 연관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양수도 부산의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 발굴을 위한 것이며, 부산의 디자인 전문기관인 부산디자인진흥원에서 위탁 운영한다.

공모 분야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두 분야로 구분된다. 지정공모 대상은 부산 ‘노 보트(노를 젓는 보트)’ 내외부 디자인, 부산의 해양레저 관련 상징마크(CI), 슬로건 또는 관광상품,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캐릭터 개발이다.

자유공모 대상은 해양레저 장비 디자인, 해양안전/산업장비 디자인, 해양공간 디자인, 해양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다.

해양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접수부터 평가까지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전용 홈페이지에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일반부 2개 부문(지정․자유 공모)과 학생부(초·중·고등학생) 총 3개 부문에 걸쳐 각 부문 대상 1명을 비롯해 금·은·동상 등 모두 12명을 선정한다. 시장 및 교육감 상패와 상금을 시상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레저 관광과 그 연관산업 등 공공 디자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작품을 산업에 직접 적용할 것”이라며, “해양수도 부산의 이미지 구축과 부산의 해양레저 관광을 활성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부산시, '2020 부산 해양디자인 어워드' 개최한다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 접수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등 두 분야에 학생부 및 일반부로 구분 접수
제8회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20)의 부대행사로 진행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