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11개월 만에 새 앨범 발매
한국시간 24일 오후 1시께, 정규 8집 '포크로어(Folklore)' 공개
총 16곡 "제 모든 기분, 꿈, 두려움, 그리고 사색 쏟아부은 노래들"

테일러 스위프트. 사진출처= 유니버셜뮤직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24일 새로운 앨범을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투어를 모두 취소해야 했던 스위프트가 팬들에게 선사하는 '깜짝 선물'로 자가격리 속에서 작업한 8번째 정규 앨범이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한국시간으로 24일 오후 1시께 정규 8집 '포크로어'(Folklore)를 발매했다. 그는 앨범 공개를 불과 16시간 남짓 앞두고 SNS를 통해 기습적으로 발매 소식을 알려 팬들을 들썩이게 했다. 또한 앨범 홍보를 위한 선공개곡 없이 16곡을 한꺼번에 공개하며 이례적인 그녀의 선택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는 SNS에서 "제가 이번 여름에 계획했던 대부분의 일은 결국 실현되지 못했지만, 계획하지 않은 무언가가 일어나게 됐다"며 "제 모든 기분, 꿈, 두려움, 그리고 사색을 쏟아부은 노래들"이라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아마 올해가 오기 전이었다면 저는 이 앨범을 얼마나 '완벽한' 타이밍에 내야 할지 과도하게 고민했겠지만,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제게 그 무엇도 확실한 건 없다는 걸 계속 일깨워 주네요. 제가 사랑하는 무언가를 만들었다면, 세상에 내보여야 한다고 제 직감이 말해 주네요." 라고 말하며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패닉에 빠져있는 지금, 자가격리 속에 만들어진 앨범을 공개하는 소감을 밝혔다.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8집 '포크로어(Folklore)' 수록곡 리스트

한편, 테일러 스위프트가 공개한 '포크로어'는 지난 해 8월 내놓은 정규 7집 '러버' 이후 11개월 만의 새 정규 앨범으로 고독 속에서 작업한 앨범임을 방증하듯, 타이틀곡 '카디건'(cardigan)을 비롯한 전곡에 사색적인 포크 색채가 짙게 깔렸다. 또한 미국의 인디 록 밴드 '더 내셔널'의 아론 데스너가 16곡 중 11곡을 함께 작업했으며 '본 이베어'의 저스틴 버넌은 4번 트랙 '엑사일'(exile)에 피처링을 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정규 8집 '포크로어(Folklore)'는 한국 시간 기준 24일 오후 1시에 공개되었으며 현재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한국인이 사랑하는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자가격리'하며 만든 정규 8집 깜짝 발매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11개월 만에 새 앨범 발매 
한국시간 24일 오후 1시께, 정규 8집 '포크로어(Folklore)' 공개
총 16곡 "제 모든 기분, 꿈, 두려움, 그리고 사색 쏟아부은 노래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