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산림청 업무협약 7월 24일 체결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정책 개발 및 협력 계획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지원 예정

출처=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박수현 회장)
산림청-유엔해비타트 업무협약 체결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박수현 회장)와 산림청이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정책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

산림청과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층의 산림분야 국제협력교류와 해외 및 국내 우수사례 공유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층의 산림분야 유입촉진과 새로운 직종을 발굴·육성하여 청년일자리 창출과 산촌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년임업인, 대학생 등 청년층의 참여 확대를 위한 산림분야 청년정책 개발과 다양한 참여기회 제공 등을 할 계획이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설립된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해비타트의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가위원회다. 대한민국의 선진국형 도시발전 모델수립을 통해 UN 193개 회원국과 공유 및 지원 역할을 수행하며, UN이 지정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산림청은 1967년에 개청되어 산림을 보호·관리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산림일자리 제공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정부에서 산림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과 함께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산림에서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추진중이다"라며, "산림분야에서 청년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가 실현되고, 더불어 청년일자리 창출과 산촌 공동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산림청·유엔해비타트, 산림분야 청년 일자리 및 국제협력 지원 MOU 24일 체결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산림청 업무협약 7월 24일 체결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정책 개발 및 협력 계획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지원 예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