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싹쓰리부터 이하이, 전소미, 레드벨벳 -아이린&슬기까지
싹쓰리 '여름 안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 누리꾼 관심 집중
이들이 '이 여름 안에서' 펼칠 무대를 기대해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7월 4주 차 MBC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이 공개됐다.

장마가 계속되는 가운데 다음 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예고되며 한동안은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6개월째 이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에 덥고 습한 날씨까지 계속되며 많은 이들이 지치기 쉬운 요즘이다.

이런 가운데, 7월 4주 차에는 전국에 '활기'를 가져올 그룹이 잇달아 컴백했다.
'국민 혼성그룹'부터 '소울 황제'까지, 전국민적 사랑을 받는 이들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침체한 가요계와 지친 시민에게 '단비'와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MBC ‘쇼! 음악 중심’ 측에 따르면 이번 주 출연진은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 이하이, 전소미,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제이핑크, 정세운, 1THE9, MustB(머스트비), 3YE(써드아이), DONGKIZ I:KAN, TOO(티오오), 엘라스트, Weeekly, XRO(재로), 숙행, 강소리, 안성훈 총 17그룹이다.

이 가운데, MBC '놀면 뭐 하니'에서 결성된 그룹 '싹쓰리', '솔로 대장' 이하이와 전소미, 후속곡으로 새 무대를 꾸미는 레드벨벳-아이린&슬기 무대에 대중 관심이 쏠린다.


싹쓰리, "내게 퐁당 빠져버린 널"

그룹 '싹쓰리'가 오늘 MBC '쇼! 음악 중심'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다.
자료 제공 : MBC '놀면 뭐 하니?'

"네가 있었기에 내가 더욱 빛나 별이 되었다고."
그룹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의 데뷔는 그들의 신곡 '다시 여기 바닷가'의 가사대로다. 각 분야의 '별'들이 모여 가요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이들은 연일 화제의 중심이다. 

지난 11일과 18일, 각각 '여름 안에서' 커버 곡과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를 공개한 이들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실시간 차트 1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다시 여기 바닷가'는 7월 25일 오후 2시 차트 기준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다. 발매 이후부터 차트 '왕좌'를 뺏긴 적이 없는 셈이다. '다시 여기 바닷가'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312만 회 넘게 조회됐고 각종 커뮤니티와 사회 누리망(SNS)에서도 연일 회자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누리꾼은 '싹쓰리'의 일정표를 만들어 공유하며 또 하나의 '유행'으로 이들의 활동을 즐기고 있다. 말 그대로 '퐁당 빠져버린' 모양새다.

방송인 유재석과 가수 이효리, 비가 만나 MBC '놀면 뭐 하니'를 통해 결성한 그룹 '싹쓰리'는 이번 주 음악 중심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갖는다. '여름 안에서'와 '다시 여기 바닷가' 두 무대를 펼칠 예정이라고. 여기에 25일 오후 2시에는 '삭쓰리 온택트(비대면) 라이브 팬미팅'을 열고 '쇼! 음악 중심' 대기실에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이들 무대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을 더한다.
누리꾼은 커뮤니티와 음원 차트 댓글을 통해 "다시 여기 바닷가는 2020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남을 것 같다.", "오늘은 싹쓰리 데이다. 행복하다.", "출근할 때 매일 듣는다. 90년도가 그립다. 무대 기대된다."와 같은 반응을 보인다.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이들이, '쇼! 음악 중심' 무대에서는 어떤 의상과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을 '퐁당 빠지게'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날 오후 6시에는 싹쓰리의 또 다른 곡 '그 여름을 틀어줘' 음원이 공개되며, 오후 6시 30분에는 MBC '놀면 뭐 하니?' 방송을 통해 '그 여름 바닷가'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이하이 '홀로', 더 강해진 '솔로'를 기대해

최근 신곡 '홀로'를 발매한 가수 이하이
자료 제공 : AOMG

가수 이하이의 무대도 관심 대상이다. 작년 5월 발표한 곡 '누구 없소' 이후 1년 2개월 만에 공개한 신곡에 대중 반응은 뜨거웠다. 
최근 소속사를 옮기고 새로운 행보를 보이는 그는 신곡 '홀로' 발표와 동시에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것.

이하이의 신곡 ‘홀로’는 홀로 남아 외로움의 시간을 견딘 자신과 폐쇄된 사회 환경에 갇힌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를 담은 곡이다.

누리꾼은 "AOMG에서 자기에게 꼭 맞는 옷을 입고 개성을 더 잘 보여주길 바란다.", "가사가 공감된다. 노래를 듣고 울었다.", "이하이는 대한민국 감성 탑이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이하이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응원'과 '공감'을 공유하고 있다.

'감성 보컬'로 통하는 이하이가 이번 주 '쇼! 음악 중심' 컴백 무대에서는 어떤 '강력함'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전소미의 성장, 'What You Waiting For'

가수 전소미는 'What You Waiting For'로 컴백했다.
자료 제공 : 더블랙레이블

가수 전소미의 컴백에도 관심이 쏠린다. 전소미는 지난 22일 두 번째 싱글 'What You Waiting For'를 발매했다.

'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630만 회 이상 조회되는가 하면 23일에는 조회 수 1000만 회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는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7개 지역에서도 5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누리꾼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식스틴'과 '프로듀스101' 출신인 전소미가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전소미만의 대체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컴백 무대 기대된다"라는 반응을 보인다.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전소미가 어떤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이 구역 '몬스터'들의 '놀이'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 (몬스터)' 후속곡 '놀이 (Naughty)'로 활동을 이어가는 레드벨벳 - 아이린&슬기
자료 제공 : SM TOWN

레드벨벳 - 아이린&슬기는 '놀이 (Naughty)'로 활동을 이어간다. 지난 6일 발매한 첫 미니앨범 'Monster (몬스터)'의 후속곡이다.

'Monster (몬스터)'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를 석권하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50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올랐다. 

'몬스터'의 성공적 활동에, 이번 주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놀이 (Naughty)’ 무대도 덩달아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후속곡 ‘놀이 (Naughty)’는 아슬아슬한 관계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을 숨바꼭질 놀이에 빗대 표현하는 곡이다. 곡에 맞춰 아이린과 슬기의 '찰떡궁합'이 빛을 발할 예정이다.

무대를 즐기는 이 구역 진정한 '몬스터' 아이린과 슬기가 어떤 '놀이'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한편 MBC ‘쇼! 음악 중심’은 매주 토요일 3시 40분 방송된다. 

-----

이번 주 '쇼! 음악 중심' 라인업은? 싹쓰리, 이하이, 전소미, 레드벨벳까지... 이 '여름 안에서' 펼칠 무대를 기대해

- MBC '쇼! 음악 중심' 기대되는 무대 분석
- 싹쓰리부터 이하이, 전소미, 레드벨벳 -아이린&슬기까지
- 싹쓰리 '여름 안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 누리꾼 관심 집중
- 이들이 '이 여름 안에서' 펼칠 무대를 기대해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