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만능 엔터테이터' 뚝딱이 신곡 공개
"으라차차 기죽지마라" 뚝딱이의 응원
가수 김연자 조언... 뚝딱이 행보 눈길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EBS 뚝딱이가 트로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뚝딱이'는 28일 '뚝딱TV' 유튜브 계정을 통해 '기죽지 마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지난 8일 발매한 음원 '나만 그래? 나도 그래' 이후 한 달여 만이다. 

EBS '뚝딱이'가 신곡 '기죽지마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자료 출처 : '뚝딱 TV' 갈무리

공개된 영상에서 뚝딱이는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살라'고 말하며 시청자를 격려한다. 특히 '어떤 상황이든 자신의 가치를 잃지 말고 힘내라'는 내용의 가사는 보는 이로 하여금 따뜻한 위로를 느끼게 한다.

'진솔한 응원'을 전하는 가사로 화제가 된 뚝딱이의 곡 '나만 그래? 나도 그래'의 오정석 작사가, 노신영 작곡가가 이번에도 함께했기 때문이라고.

여기에 최근 다시 사랑받는 '복고풍' 영상미가 더해지며 뮤직비디오는 뚝딱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뚝딱이'는 신곡 준비 과정에서 가수 김연자의 조언을 받았다.
자료 출처 : '뚝딱 TV' 갈무리

뚝딱이를 위한 가수 김연자의 '손길'도 눈에 띈다. 음원 녹음부터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많은 과정에 있어 뚝딱이를 적극 도와준 그는 뚝딱이에게 냉철한 평가를 남기는가 하면 뮤직비디오 도입부에는 목소리를 더하기도 했다. 실제로 이번 음원을 발매하는 데 있어 가수 김연자의 도움이 컸다고. 

EBS '뚝딱이'가 신곡 '기죽지마라'를 발매했다.
자료 제공 : EBS

EBS '만능 엔터테이너'로 통하는 뚝딱이의 당찬 행보에 누리꾼은 긍정적인 반응이다.
'뚝딱TV' 계정을 통해 누리꾼은 "뚝딱이가 못하는 게 뭔지 모르겠다. 가사가 좋다.", "인생은 나만의 가치를 찾는 것이라는 가사가 가장 좋다. 정말 잘 어울린다.", "절대 기죽지 않고 살아 갈테니 뚝딱이도 기죽지 말고 살아라."와 같은 반응을 보인다.

EBS 대표 캐릭터로, 최근 이른바 '동년배'들의 향수와 추억을 자극하며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는 뚝딱이. 그의 다음 도전은 무엇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뚝딱이의 신곡 '기죽지 마라'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뚝딱이 '기죽지마라' 뮤직비디오 공개... "인생은 나만의 가치를 찾는 것"

- EBS '만능 엔터테이터' 뚝딱이 신곡 공개
- "으라차차 기죽지마라" 뚝딱이의 응원
- 가수 김연자 조언... 뚝딱이 행보 눈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