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문화・체육・관광 특화, 고용악화 대응
청년일자리 7천800여개 지원, 문화·체육·관광 특화 분야
그 외 미술·공연작품·영화·애니메이션·출판물 디지털화 등 분야

제공=문체부, 청년 디지털 일자리 7천800여 명 지원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30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고용시장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 분야 7천800개의 청년 일자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문체부는 고용노동부와 연계해 '디지털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에 문화·체육·관광 특화 분야를 신설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 특화 분야는 미술·공연작품·영화·애니메이션·출판·방송영상·호텔·국제회의·태권도 등이다.

먼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에서는 문화·체육·관광 특화 분야 3천700개의 일자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청년을 신규 채용하려는 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 공모에 응하면 된다. 문화·체육·관광 특화 분야 희망 기업은 지정된 운영기관과 사전 협의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에서 선정된 기업은 12월 말까지 채용한 청년에 대해 최대 6개월까지 인건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일자리 분야는 미술·공연작품·영화·애니메이션·출판물 디지털화, 디지털 기반 국제회의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이스산업 디지털 인력,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현장, 신한류 연계 중소기업 온라인경쟁력 강화 등이다.

또 문체부는 관광업계의 단기 채용을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전공 분야의 실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을 지원한다.

분야별로는 호텔업·여행업 등 관광 일경험, 출판업 일경험, 태권도 청년 일경험이다.

-----------

문체부, 청년 디지털 일자리 7천800여 명 지원
코로나 극복문화・체육・관광 특화, 고용악화 대응
청년일자리 7천800여개 지원, 문화·체육·관광 특화 분야
그 외 미술·공연작품·영화·애니메이션·출판물 디지털화 등 분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