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아이돌봄서비스와 가사도우미, 산후도우미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 주고자 베이비플래너,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8종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조건 없이 3과정까지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대상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엄마표 학습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교육과정을 배워보고자 하는 이들과 추후 재취업을 위해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 은퇴 후 시니어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 등 관심만 있다면 학력, 연령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고,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 등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 가능하여 최근 초등돌봄교실, 아이돌봄서비스 등 채용기준이 강화되어 경쟁력 향상 및 직무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의 인기자격증이다.

교육지원 담당자는 최근 온라인 강의 수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배움에 열의가 있는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나누는데 보탬이 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신감 회복 및 육아경력을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이벤트 취지를 밝혔다.

강의는 4~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법령에 맞게 1년 내 촬영된 최신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수강기간 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하면 된다.

또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험일정 등 카카오톡, 문자로 개별안내 해주고 질의응답이 가능한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으로,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특수아동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기초이론과 언어자극을 통해 언어발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특히 아이돌보미서비스, 베이비시터 취업 및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도 활용되며, 놀잇감을 통해 창의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스피치훈련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인성지도사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유아나 아동을 육아중인 전업주부들이 초등돌봄교실이나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서 혹은 공부방 창업을 목적으로 전문성을 갖추고자 취득하기도 하며, 베이비페어 등에 관심 있는 임산부의 태교와 출산준비에 도움 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주부자격증추천 과정으로 몬테소리나 가베, 프뢰벨 등의 만다라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를 통한 아스퍼거장애치료 교육과정의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창의적인 사고로 똑똑한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잠재력과 재능을 길러줄 수 있는 영재창의지도사 과정과 디베이트 독서 토론 논술, 독후감 잘 쓰는 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자기 스스로의 학습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제2의 선생님인 엄마표영어, 영어공부 혼자하기 등의 초등영어지도사와 직업적성테스트, 진로적성검사테스트 관련 진로적성상담사, HTP검사와 빗속의 사람검사 등의 표현력이 부족한 아동의 심리테스트를 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성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과정까지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미래유망자격증, 주부추천자격증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 시 아동심리상담센터, 방과후학교 및 문화센터 강사, 산후도우미와 등하원도우미, 영양사도우미 등의 육아도우미나 가사도우미로 취업을 하기도 하며,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여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육아정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평생교육바우처 정부지원과 무관하며 아이행복카드 및 아이사랑카드 없이도 가능하며, 국비지원무료교육 실업자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이나 직장인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