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드라마어워즈, 오는 9월 10일 무관중 진행
온라인 플랫폼 통해 생중계, 추후 MBC 편성
올해의 키워드는 숏폼과 여성... 주목할 만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국제 드라마 페스티벌 '서울 드라마어워즈'가 무관중으로 개최된다.

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는 제15회 서울 드라마어워즈 시상식을 9월 10일 상암 MBC 공개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MBC 녹화 중계로도 추후 편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무관중으로 개최되며, 국가 간 이동이 제한적인 상황을 고려해 국내 시상자와 수상자만 초청한다.

서울 드라마어워즈의 시상은 국제경쟁 부문, 국제초청 부문, 한류드라마로 구분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41개국 212개의 작품이 출품되면서 국제 드라마 시상식으로서 서울 드라마어워즈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대륙별로는 아시아에서 108개, 유럽에서 75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이 밖에도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 대륙, 중동에서 각기 다른 작품들이 출품돼 경합을 벌인다.

서울 드라마어워즈 로고
자료 제공 : 서울 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

출품작 특성도 눈에 띈다. 이번 시상식에는 3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된 드라마를 의미하는 ‘숏폼(Short-Form)’이 출품 부문으로 신설됐기 때문. 이에 따라 2020 서울 드라마어워즈에는 총 37편의 숏폼 작품이 출품됐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 출품작 중에는 다양한 여성 주인공이 작품을 이끌어가는 이른바 ‘여성의 힘’이 돋보이는 작품이 많은 것도 특징이라고 조직위는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시상식 외에도 출품작과 O.S.T 등을 즐길 수 있는 부대 행사가 준비된다. 조직위원회는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부대 행사를 기획하면서도 코로나19로 지친 우리나라 관객들에게 작은 힐링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올해 시상식은 관계자들과 관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드라마 관계자들과 관객들이 활기를 찾고, 거리는 멀지만 마음은 가까이 소통하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서울 드라마어워즈는 드라마를 통한 전 세계 문화교류와 동반성장을 위해 2006년부터 한국방송협회와 서울 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국제 시상식이다. 매년 전 세계 TV 드라마 가운데 대중성과 작품성을 가진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의 본선 진출작은 다음 달 발표된다. 서울 드라마어워즈 2020 시상식의 공식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 및 MBC 녹화 중계 편성일은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드라마어워즈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2020 서울 드라마어워즈 무관중 개최... 화두는 #숏폼 #여성

- 서울 드라마어워즈, 오는 9월 10일 무관중 진행
- 온라인 플랫폼 통해 생중계, 추후 MBC 편성
- 올해의 키워드는 숏폼과 여성... 주목할 만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