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이용·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출처=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샵'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인스타그램이 이용자의 쇼핑 취향을 분석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 페이지 '인스타그램 샵'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이제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선호하는 브랜드나 소상공인, 수제 크리에이터의 상품을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 신상품을 소개하고, 신제품 단독 출시 소식 및 최신 쇼핑 트렌드를 안내하는 인스타그램 샵은 지난 16일 미국에서 먼저 시범 도입되어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인스타그램 샵은 이용자 개개인의 인스타그램 이용·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제품을 맞춤형으로 추천한다. 관심이 없는 제품이 추천되면 '관심 없음'을 눌러 큐레이션 목록을 관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샵 기능은 현재는 인스타그램 앱 내 돋보기 모양의 '탐색' 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하단 내비게이션 바에 추가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판매자는 사업 규모와 상관없이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통해 번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한국에서는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거짓 리뷰를 쓰거나 실제 상품과 다른 정보를 표기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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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앱 안에서 이용자 맞춤 쇼핑 페이지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이용·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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