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자 수가 2,0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최근 유선인터넷 시장이 백메가 광랜을 지나 기가 인터넷의 출시로 더욱 빠르게 데이터를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면서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통신사마다 아이들나라, 살아있는동화 등 아이들을 위한 방송 채널을 강화하고 있고 최근에는 시니어들을 위한 방송도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꼭 필요한 초고속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등을 가입 설치 시 체크할 부분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가장 중요한 인터넷 요금은 휴대폰결합상품 등을 활용하여 할인 받는 것이 가장 좋다. SK텔레콤 휴대폰 사용자라면 결합 구성원 수에 따라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결합상품으로 할인 받을 수 있고 올레KT의 경우 총액결합 할인으로 휴대폰 결합구성원의 기본료 총액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가족무한사랑 프로그램을 통해 할인 받을 수 있고 69000원 이상 요금제를 포함하여 결합할 경우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하는 것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통신사 본사나 오프라인 대리점, 아파트 모객 현장보다 온라인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평균 10만원 이상 많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그 중 10년 이상 꾸준히 운영하며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고없이 사은품을 지급받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관계자는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 그대로 재약정을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는데 재약정보다는 인터넷 신규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현금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경품고시제에 따라서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경우 9~15만원의 현금지원이 가능하고 인터넷TV 결합상품을 가입할 경우 43~46만원까지 현금지원이 가능하다. 통신사별로 현금지원 사은품이 상이하니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KT SK LG 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결합 상품과 요금 및 사은품, 각종 프로모션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공식 승인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