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초등·성인ADHD증상, 틱장애 등 치유방법 배우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박정래 기자
  • 승인 2020.08.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ADHD증상과 틱장애를 비롯하여 각종 학습장애를 겪는 많은 이들의 치유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를 최대 3과정까지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교류활동을 하지 못하여 복잡한 감정을 해소하지 못한 많은 아이들과 이들을 걱정하는 부모를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아이의 심리를 이해하여 올바른 성장을 돕는 다양한 자격증 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대상자로 지정된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수강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시험기출문제와 교안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시험에 합격 시 빠른 기간에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란 집중력이 부족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하는 증상이다. 이는 보통 유아ADHD나 초등ADHD로 알려져 있으며, 초기에 치유를 놓치게 되면 성인ADHD나 과잉행동이 보이지 않는 조용한ADHD를 포함하여 우울증초기증상 등을 겪을 수도 있다.

틱장애는 자신도 모르게 불규칙적인 소리와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증상을 뜻한다. 이는 음성틱(기침틱)과 운동틱(눈깜빡임틱)으로 분류되며, 어린이틱장애와 유아틱장애 등의 종류가 있다. 또한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되는 것을 뚜렛장애(증후군)이라 하며, 일부는 성인틱장애로 이어질 수 있기에 성장과정 중 각종 심리증상 동반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ADHD와 틱장애가 의심될 때 자가진단이나 여러 테스트를 통해 확인하기도 하지만, 전문적인 치유를 받아 극복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언급된 증상과 더불어 각종 심리증상 치유에 도움 되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기자폐증상과 아스퍼거증후군 증상 치유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다운증후군 등의 발달장애증상을 겪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고,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난독증 증상과 강박장애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해당 자격증을 취득 시 보육교사의 업무능력 향상에 활용될 수도 있다.

또한 인성지도사자격증은 올바른 사회생활 교육으로 품행장애와 성격장애 예방에 활용될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HTP(집-나무-사람)검사와 그림 심리테스트를 배워 심리상담소 등의 업무에 활용될 수 있고,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이부터 노인까지의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을 배울 수 있어 불면증·기면증 등의 수면장애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도, 학업 스트레스 해소법을 배워 청소년의 상담업무에 활용되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과 노인의 심리상담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등의 개선을 도와 대인관계 유지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불안장애 및 어린이공황장애 등의 치유를 위한 심리치유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모든 교육과정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는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스펙업과 자기계발 향상에 도움 될 수 있어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목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창업을 비롯하여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직무능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점도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상담 가능하다.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