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자전거가 인기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인해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를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 일명 '자출족'이 증가하고 있다. 

자전거는 홀로 즐길 수 있는 언택트(비대면) 운동이라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 업계에서는 자전거 도로 인프라가 갖춰지면 자출족 남자, 여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자전거의 선호도 상승은 관련 업계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자전거 변속기, 자전거 오일과 윤활유, 타이어 등 자전거 부품 판매량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 자전거 업그레이드 용품과 관련 의류 및 잡화 매출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어린이 자전거 수요도 지난해보다 많아졌다. 자녀의 안전한 야외활동을 위해 자전거를 구매하는 부모가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어린이용 자전거를 구매할 때는 사이즈, 안전장치 등을 자세히 살펴봐야한다. 브레이크가 밀리지 않는지, 아이가 불편함 없이 브레이크를 조작할 수 있는지, 핸들이 아이 손과 잘 맞는지 살펴봐야 한다. 

자전거를 비롯한 여름철 야외활동 전에는 피부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노화의 이유인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꼼꼼히 바르고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는 얼굴과 손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여드름 등 트러블스팟이 있다면 피부관리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청소년, 성인,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피부에 오돌토돌 생기는 좁쌀, 화농성여드름은 붉은 자국과 같은 색소 침착을 남길 수 있으므로 초기부터 체계적인 관리법이 요구된다. 또한 턱, 이마, 목 등 여드름 부위에 따라 원인과 없애기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피부트러블을 손으로 잡아뜯거나 무작정 압출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대신 과잉 피지와 노폐물이 고민인 지성피부는 정기적으로 피지를 제거해준다. 

피부 홈케어도 중요한데 시중의 드럭스토어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여드름화장품이 다양한데 순위에 의존하기 보다 피부타입, 성분 등을 자세히 알아본 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민감성화장품 브랜드 TS가 선보인 '티에스 스팟플러스'는 촉촉한 앰플 제형의 스팟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휴대가 쉬운 주사기 모양 용기로 트러블 스팟에 손을 대지 않고 관리가 가능하다.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적은 사용감으로 산뜻하게 피지와 각질을 케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과잉 피지 생성을 막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5α-Avovuta 함유로 건강한 피부 케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