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무등도서관, 8월 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실부터 고등학생 대상 미국 유학 세미나까지

출처=광주광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캡쳐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시립무등도서관이 8월 한 달간 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 된 코로나19로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여름독서교실은 ‘우리 함께 이겨내요 - 위기 속 자유와 책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환경 및 위기 상황 속 자유와 책임에 대해서 생각을 나누는 쌍방향 화상 토론 수업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생이며, 일정은 오는 8월 7일, 10일, 11일(1기), 8월 12일~14일(2기)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또 ‘꼼지락 꼼지락 손놀이’, ‘니아호! 동화여행 가즈아~’, ‘차이나 사진액자 만들기’ 등 3개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제공하고, 도서관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6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체험 일정은 8월 7일부터 28일까지다.

이 밖에도 ‘책과 함께하는 다문화여행’이라는 주제로 필리핀의 문화, 역사 요리 등을 소개한 자료를 도서관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가 열리며, 고등학생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한미국대사관과 협력해 미국인 연사가 전문 주제를 다루는 ‘온라인 화상강연’ 2회(8월 6일·13일), 미국 유학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미국 유학 세미나’ 2회(8월 12일·26일) 등도 마련됐다.

무등도서관 어린이실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 및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8월 22일 ‘한 여름의 어린이날’을 선보인다.

이날은 집에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서 수록 도서 및 연계도서 목록 배부(2학기), 도서관에서 만나는 이야기가 있는 빅북 6종 전시 및 연체자 딱지 떼기, 두배로 도서 대출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춰 네이버 밴드 앱을 이용한 라이브 강의, 화상회의프로그램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

무등도서관, 8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시립무등도서관, 8월 비대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실부터 고등학생 대상 미국 유학 세미나까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