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우수한 저소득 특성화고 2, 3학년 학생 70명에 총 1억 원 지원
3일부터 교내 장학 담당자가 서울장학재단 누리집 신청

제공: 서울장학재단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서울시에서 출연한 서울장학재단이 저소득 특성화 고교생의 진학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장학금을 마련했다.

서울장학재단은 △오토꿈이룸 서울 장학금 △청계천꿈디딤 장학금 2개 분야에서 총 70명 대상 1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오토꿈이룸 서울 장학금’은 ㈜오토인더스트리 김선현 대표 외 1명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으로 선발된 30명에게 연간 200만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특성화고 3학년에 재학 중인 저소득 가정의 학생으로 직전 학기 전공, 기초과목 평균 점수가 각 80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청계천꿈디딤 장학금’은 청계천 행운의 동전 모금액으로 운영되는 장학사업으로 전년도 선발 장학생 20명과 올해 신규 선발 장학생 20명인 총 40명에게 연간 100만원씩 학업장려금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특성화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저소득 가정의 학생으로 직전 학기 전공, 기초과목 평균 점수가 각 80점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저소득 특성화고 학생들의 교재 구입, 자격증 취득 등의 진로 활동을 지원해 특성화고 우수 인재를 발굴한다는 목표다.

장학금 신청은 교내 장학 담당 교사가 서울장학재단 누리집에서 3일부터 오는 12일 17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9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

서울장학재단, 저소득 특성화 고교생에 장학금 지원

성적 우수한 저소득 특성화고 2, 3학년 학생 70명에 총 1억 원 지원
3일부터 교내 장학 담당자가 서울장학재단 누리집 신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