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과 함께하는 '2020 수원발레축제' 16일 개최
  • 우지혜 기자
  • 승인 2020.08.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수원SK아트리움에서 개최
2020 수원발레축제 포스터
제공: 발레STP협동조합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올해 6회를 맞이한 수원의 대표 축제, ‘2020 수원발레축제’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수원SK아트리움에서 열린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발레STP협동조합, 수원발레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 수원발레축제’는 국내 최정상의 여섯 개 민간발레단인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김옥련발레단과 올해는 특별히 광주시립발레단이 함께한다.

오는 16일 횡단보도 댄스를 시작으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수원발레축제의 메인공연인 ‘클래식의 밤’, ‘발레 더 마스터피스’, ‘발레 갈라 스페셜’이 개최되며 국내 최정상 발레단의 단장들이 직접 작품에 대한 해설과 발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로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누구나 쉽게 발레를 경험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전 연령 일반인 대상 ‘발레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발레가 발전해 온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움직이는 발레 조각전’, 건강 발레체조 ‘발롱(ballon)’을 함께 배워보고 즐겨보는 온라인 챌린지를 진행하며, 국내 유명 발레리나들의 ‘사인 토슈즈(발레화) 전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매년 야외 행사장에서 여러 행사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기던 발레페스티벌인 ‘수원발레축제’는 전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의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올해에는 부득이하게 수원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직접 극장을 찾아주는 관객들에게는 온라인 예약을 통한 신청을 받아 객석거리두기를 실시하고, 동시에 포털사이트 네이버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2020 수원발레축제' 16일 개최

오는 16일 수원SK아트리움에서 개최







 
MHN 포토
우지혜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