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LG U플러스에서만 독점 제공되던 넷플릭스 서비스를 KT 올레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게 됐다. KT IPTV ‘올레’가 3일부터 넷플릭스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것. 이에 따라 올레TV 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기존에 넷플릭스를 이용해 온 고객은 올레TV에서 이메일 주소만 입력해도 로그인이 가능하다. 별도의 신용카드 등록 없이 KT 통신료에 넷플릭스 구독료를 함께 청구할 수 있어 결제 역시 간편하다.

KT 측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 나날이 다양해지는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올레TV를 이용해 넷플릭스 서비스를 받고자 한다면, 월 9,500원, 1만 2,000원, 1만 4,500원 중 희망 요금제를 선택해 추가 결제하면 된다. 이 가격은 단품으로 이용하는 넷플릭스 요금제와 동일하다. 가격 혜택은 특별히 제공되지 않으며,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올레TV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KT에서 넷플릭스 프리미엄 이용권 3개월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정도다. IPTV 가입자 유지 또는 이탈 방어가 KT의 넷플릭스 도입 목적으로 보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한편, 소비자들이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 상품에 가입하는 경로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오프라인 대리점과 SK, KT, LG 등 통신사 고객센터,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분류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열리면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부활동 대신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인터넷과 VOD, OTT 등의 서비스 이용량이 크게 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률 역시 지난해와 비교해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상품 시장조사 결과, 소비자가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가장 큰 이유로 ‘사은품’이 손꼽히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많아진 것도 영향이 크지만, SK, LG, KT, LG헬로비전 등 통신사 고객센터와 비교해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연관 검색어로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사은품’에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지난해 6월 1일부로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통신사마다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상한선이 생겼다. 현재 기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의 경우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의 경우 최대 49만원까지 고객에게 지급할 수 있다.

경품고시제가 적용되면서 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 영업점이 가이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앞세워 영업 중이다. 어느 영업점에서 인터넷에 가입하건 같은 월 요금과 사은품이 지급되는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가입처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가중됐다.

최근에 인기가 좋은 영업점은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 가능한 곳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로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해 신뢰를 더하고 있다.

펭귄통신의 가장 큰 특징은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으로,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그 다음날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을 설치받아 본 사람이라면 공감하겠지만, 설치 이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이 걸린다”며 “당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펭귄통신 카페에는 고객 설치 후기가 약 1,000건 이상 올라와있으며, 후기 확인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됐다는 내용이 확인돼 신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펭귄통신은 ADT캡스 설치 이벤트와 지인추천, 후기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