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3주간 ‘무주’와 ‘서울’에서
총 91편 영화 상영 및 전시, 토크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오프라인 시즌2’ 포스터
제공: 무주산골영화제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지난 6월 ‘온라인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가 오는 27일 ‘오프라인 시즌2’로 그 열기를 이어간다.

8월 27일부터 8월 30일: 무주태권도원

먼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간은 무주 설천면에 위치한 전 세계 태권도인의 문화 교류 공간인 ‘태권도원’에서 ‘무주산골영화제 시즌 2’를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현대적이면서도 넓은 공간을 활용한 야외상영장 1곳, 실내 상영관 2곳, 키즈스테이지 1곳에서 ‘판’, ‘락’, ‘숲’, ‘길’ 섹션 주요 상영작과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키즈스테이지’ 상영작까지 총 60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이번 행사는 안전하고 쾌적한 영화 관람 환경 조성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1인당 일일 이용권 1매를 구입하면 당일 영화제 입장 및 지정 상영관 내 영화들을 모두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9월 3일부터 9월 6일: 서울극장

9월부터는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시즌2가 서울에서 진행된다.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 동안 서울극장에서는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의 한국장편경쟁부문 ‘창’ 섹션 10편과 해외 다큐 4편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의 ‘넥스트 액터’ 배우 고아성의 대표작 3편 상영을 비롯 고아성 배우와 백은하 연구소장이 함께 하는 스페셜 토크가 진행된다.

9월 11일부터 9월 13일: 서울아트시네마 

9월 11일부터 13일 총 3일간 서울아트시네마에서는 ‘무주 셀렉트 : 동시대 시네아스트_켈리 라이카트’ 특별전이 진행되어 시네필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길 위에서 미국의 풍경을 담아온 아메리칸 시네아스트 켈리 라이카트 감독의 접하기 어려웠던 수작 6편을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로, 영화 상영 후에는 국내의 대표 영화평론가들과 영화에 대해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산골토크가 이어질 예정이다.

그리고 이후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무주산골영화관의 재개관 일정에 맞추어 문화적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한 무주군민들을 위해 무주산골영화제에서 엄선한 한국 영화 총 8편을 무료로 상영할 예정이다.

지난 6월,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 위기 속에서 무관객 온라인 라이브 개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오는 27일부터 다시 한 번 대체 불가한 낭만 영화제의 명성을 이어가게 될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시즌2’는 오랜 시간 기다려준 관객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낭만적인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오프라인 시즌2’…서울과 무주에서 즐기자

오는 27일부터 3주간 ‘무주’와 ‘서울’에서 
총 91편 영화 상영 및 전시, 토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