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발표 8월 첫째 주 온·오프라인 베스트셀러
부동산 열풍에 따른 재테크 붐...관련 서적 인기 이어져
'부의 대이동' 1위 등극...이 밖에 '돈의 속성', '킵 고잉' 등 재테크 관련 도서 상위권

'부의 대이동' / 제공: 페이지2북스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교보문고가 7월 셋째 주 온·오프라인 베스트셀러 현황을 24일 발표했다.

베스트셀러 현황에 따르면 달러, '동학 개미'와 부동산 열풍에 따른 재테크 붐 속에서 관련 서적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주 베스트셀러 1위 도서도 재테크 관련 서적이다. 금의 흐름과 이에 따른 미래 투자 전략을 담은 '부의 대이동'이 출간 3주 만에 정상에 등극했다. '부의 대이동'은 코로나19가 불러온 위기 속에서 세계의 돈이 현재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또 앞으로 어디로 흘러갈 것인지 등 변화하는 돈의 흐름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나의 포트폴리오 자산을 보호하고 장기적 안목에서 투자를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제안한다.

책 구매자의 연령은 30대(34.8%)와 40대(34.1%)가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해 이 세대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2~4위 도서
 (좌측부터) 김미경의 리부트, 돈의 속성, 흔한남매5 / 제공: (각각) 웅진지식하우스, 스노우폭스북스, 아이세움

이 밖에 '돈의 속성'(3위), '킵 고잉'(5위), '존 리의 부자 되기 습관'(6위), '주식 투자 무작정 따라 하기'(13위) 등 재테크 관련 책들이 강세를 보이며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킵 고잉'은 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신뢰받는 유튜버로 알려져 있는 신사임당이 '돈 모으는 게 처음인 사람, 내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한국에서 돈 버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공개한 책이다. 재테크 초보자가 돈을 모으는 법부터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는 법, 인맥 없는 사람이 사업하는 법, 멘탈 흔들리지 않는 마인드 관리법까지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전한다. 

 

킵 고잉 / 제공: 21세기북스

'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투자를 결심해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저자가 제시하는 '경제 독립을 위한 10단계 과정'을 담은 책이다. 

 

존 리의 부자 되기 습관 / 제공: 지식노마드

지난 3월 출간된 '정책의 배신'은 저자인 윤희숙 의원의 국회 '5분 발언'이 주목받으면서 뒤늦게 종합 141위, 정치·사회 분야 3위로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다. 이 책은 기득권이 없는 사람들도 공정한 기회를 보장받기 위한 개혁의 비전과 불평등 심화 추세에 대한 해결책을 담고 있다. 6가지 정책의 폐해를 살펴보면서 지금 무엇이 문제이고, 우리가 무엇을 견제해야 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정책의 배신 / 제공: 21세기북스

한편, 성폭력 피해자 지원에 공감하는 이들이 '사주기 운동'을 벌인 '김지은입니다'도 전주보다 7계단 하락하기는 했지만 37위로 강세를 이어갔다.

교보문고 8월 첫째 주 베스트셀러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부의 대이동 (오건영·페이지2북스)
    2. 김미경의 리부트 (김미경·웅진지식하우스)
    3. 돈의 속성 (김승호·스노우폭스북스)
    4. 흔한 남매 5 (흔한남매·아이세움)
    5. 킵 고잉 (주언규·21세기북스)
    6.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 (존리·지식노마드)
    7. 더 해빙 (이서윤, 홍주연·수오서재)
    8. 기억 (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9.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데이비드 조·해커스어학연구소)
    10. 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류쉬안·다연)

 

 

-----

[MHN 베스트셀러] 미래 투자 전략 담은 '부의 대이동' 1위 등극...재테크 관련 서적 붐 계속 이어져

교보문고 발표 8월 첫째 주 온·오프라인 베스트셀러
부동산 열풍에 따른 재테크 붐...관련 서적 인기 이어져
'부의 대이동' 1위 등극...이 밖에 '돈의 속성', '킵 고잉' 등 재테크 관련 도서 상위권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