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Sf8 ‘우주인조안’ 신드롬, OST 발매로 증명
SF8, 8월 14일 MBC에서 첫 방송

김보라, 사진 모먼트글로벌 제공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MBC와 웨이브(wavve)의 합작품 시네마틱 드라마 SF8 ‘우주인 조안’이 연일 화제다.

배우 김보라는 SF8 ‘우주인 조안’에서 주인공인 조안 역으로 변신, 섬세한 감정선과 짙은 호소력으로 공개 당시부터 SNS와 여러 포털 사이트들의 순위권을 장악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지난 달 10일 선공개 된 이 후, 각종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은 바 있는 ‘우주인 조안’은 현재까지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조안 신드롬’을 일으키며 각광받고 있다.

이런 인기에 더불어 모두를 설레게 했던, 조안의 곡이 OST로 오늘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조안이 언니의 반주에 맞춰 극 중에서 불렀던 노래로, 조안 역을 맡았던 배우 김보라가 직접 스튜디오 녹음을 하여 재탄생, 녹음 내내 조안의 분위기를 이끌어내며 단시간에 녹음을 마쳐 스탭들의 극찬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앞서 여러 커뮤니티에서 비오는 날 듣기 좋은 힐링 음악으로 음원에 발매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커 많은 가요들의 순위권을 재치고 또 한번 ‘우주인 조안’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SF8’ 방영 일정, MBC, wavve 제공

한편, MBC 시네마틱드라마 ‘SF8’은 영화와 드라마의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다. 민규동, 장철수 등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영화감독 8명과 문소리, 이동휘, 이연희 등이 출연했다.

오는 8월 14일 금요일 밤 10시 1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총 8주동안 공개될 예정이다. ‘SF8’의 세 번째 작품 ‘우주인 조안’은 28일(금) 방송 예정으로 라이징 스타 김보라, 최성은의 신선한 시너지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SF8’은 OTT 플랫폼 웨이브(wavve)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영화와 드라마의 '크로스오버' 프로젝트인 이 시리즈에는 민규동, 장철수 등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영화감독 8명과 문소리, 이동휘, 이연희 등이 출연했다.

 

 

---

김보라, SF8 ‘우주인조안’ 인기에 힘입어 OST 음원 공개

김보라, Sf8 ‘우주인조안’ 신드롬, OST 발매로 증명
SF8, 8월 14일 MBC에서 첫 방송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