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kg의 '복합고민견' 블도그 뚱이를 위한 거절하기 교육
KBS2 밤 10시 40분에 방송 예정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개는 훌륭하다'

[문화뉴스 MHN 최도식 기자] KBS2 '개는 훌륭하다'가 8월 1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맨 허경환과 배우 남이안은 '규제자' 이경규와 함께 도그 어질리티(dog agility)에 도전한다. 또 모든 것을 파괴하는 '복합고민견' 불도그 '뚱이'의 사연이 소개된다.

도그 어질리티는 반려견과 반려인(핸들러)이 한 팀이 되어 장애물을 통과하는 경기이다. 단시간에 장애물을 패스하지 않고 모두 통과한 팀이 우승한다. 

도그 어질리티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장애물은 허들이다. 바의 개수에 따라 허들, 더블 허들, 트리플 허들로 분류된다.

허들 외에도 타이어의 중심부를 기어들어 가는 코스, 터널을 안을 통과하는 코스, 일정한 간격으로 세워진 12개의 폴대를 통과하는 코스 등이 있다.

출처: 픽사베이, 도그 어질리티 중 허들 코스

이번 방송에서 챔피언견들의 어질리티 시범이 보여질 예정이다. 과연 '규 제자' 이경규와 허경환, 남이안 견습생은 무사히 도그 어질리티를 완수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집안의 모든 가구를 파괴하고 그것도 모자라 신혼부부 보호자 사이를 갈라놓으며 입질을 하는 '복합고민견' 뚱이의 사연이 소개된다. 25kg의 뚱이는 힘으로 모든 상대에게 마운팅을 하며 제작진을 당황하게 했다. 

뚱이의 문제행동을 관찰한 강형욱 훈련사는 뚱이의 흥분도를 낮추기 위해 '거절하기 교육'을 진행한다. 솔루션을 통해 뚱이의 문제행동들이 얼마나 개선되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BS '개는 훌륭하다' 이경규-허경환-남이안의 도그 어질리티 도전기

25kg의 '복합고민견' 불도그 뚱이를 위한 거절하기 교육
KBS2 밤 10시 40분에 방송 예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