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생방송 오늘 저녁' 연잎 족발, 먹물빵 4총사, 불맛 소금 소개
왕가밀, 소금랜드, 관음포 가든, 단하요, 블루밀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10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연잎 족발, 먹물빵 4총사, 불맛 소금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연잎 족발, 먹물빵 4총사, 불맛 소금 소개

'기(氣)찬 밥상'에서는 코로나19 극복, 화려한 연잎이 감싼 기찬 족발이 소개된다.

먹자마자 땀 뻘뻘, 기운이 펄펄 나는 보양식부터 음식이 곧 약이 되는 건강식까지! 맛은 기본. 영양은 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기(氣)찬 밥상'을 소개한다. 기찬 밥상을 찾아 도착한 곳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이곳에 매일 50개 한정으로 맛볼 수 있는 귀한 메뉴가 있다. 이름하여 연잎족발! 향긋하게 또 마지막 한 점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석쇠 위, 연잎에 감싸져 나온다는 연잎족발이다. 

또 전날 도축한 국내산 족발을 매일 공수 받아, 20여 가지의 한약재를 더한 사골육수에 삶아내기에 이보다 더 기찬 족발은 없다고~ 화려한 연잎으로 감싼 족발 맛에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가 없다! 꿉꿉한 날씨에 기운을 100% 채워줄 '기(氣)찬 밥상'을 만나보자.

▶ 왕가밀, 서울 마포구 도화길 

'추적10분'에서는 산에서 소금물이 콸콸 쏟아진다? 불맛나는 산 속 소금의 미스테리가 풀린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설명하기 힘든 미스터리를 속 시원히 파헤치는 '추적 10분'. 추적 PD가 파헤칠 열한 번째 미스터리! 바다도 아닌 산에서 소금물이 콸콸 쏟아진다~? 산속에서 난데없이 소금물이 쏟아진다는 미스터리한 제보! 산속 소금물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추적 PD가 힘차게 나섰다. 

산속 소금물에 대한 단서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중, 바다가 아닌 내륙지역에서 소금을 만들고 있다는 놀라운 기사 발견! 충청북도 중부에 있는 괴산군으로 향한 추적PD. 이어서 산속에 뜨거운 불 맛을 제대로 담은 ‘소금’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경상남도 양산시까지 달려갔는데~ 과연 추적 PD는 미스터리한 산속 ‘소금물’을 찾을 수 있을까? 거센 비바람을 뚫고 전국 방방곡곡을 뛰어다닌 추적 PD의 끈질기고, 소금보다 더 짠~한 여정을 '추적 10분'에서 공개한다.

▶ 소금랜드, 충청북도 괴산군 문광면 괴산로

▶ 단하요, 경남 양산시 상북면 오룡길

▶ 관음포 가든, 경남 남해군 고현면 남서대로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연잎 족발, 먹물빵 4총사, 불맛 소금 소개

'찐(眞)빵'에서는 시선집중, 시선을 사로잡은 먹물빵 4총사! 먹물빵이 소개된다.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 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 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의 자리를 차지할 빵집은 과연 어디~?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동네 빵집.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확 들어오는 건, 까만 빵들?! 한둘이 아닌 네 가지의 먹물빵이 자리 잡고 있는데.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빵을 제공하기 위해 먹물빵 레시피를 개발해 총 네 가지의 먹물빵을 만들게 됐다는 양재웅(32), 정미옥(33) 부부.

짭조름한 크림치즈와 쫄깃한 빵, 거기에 바삭한 호두 토핑까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크림치즈 품은 먹물빵’부터 커다란 버터와 팥을 입에 문 일명 ‘빠다 악어’와 버터 위 밀랍을 통으로 올려 달콤함을 살린 ‘꿀달지 먹물빵’, 직접 만든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 담긴 ‘커스터드 먹물빵’까지! 과연 이 중 찐빵에 오를 먹물빵은 무엇일까? 눈으로도 먹고 입으로도 먹는 먹물빵의 모든 것을 ‘찐~찐~찐~찐~ 찐이야~’ '찐(眞)빵'에서 공개한다.

▶ 블루밀,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본로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연잎 족발, 먹물빵 4총사, 불맛 소금 소개

10일 '생방송 오늘 저녁' 연잎 족발, 먹물빵 4총사, 불맛 소금 소개

왕가밀, 소금랜드, 관음포 가든, 단하요, 블루밀 소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