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무한리필 바비큐-돼지갈비 후라이드-소고기국밥 소개

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무한리필 바비큐-돼지갈비 후라이드-소고기국밥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농촌민박 무한리필 바비큐, 돼지갈비 후라이드, 소고기국밥을 소개한다.

'세상 속으로'에서는 수재민 여러분, 함께 이겨냅시다! 코너를 준비해 침수피해를 겪은 수재민들에게 응원을 전한다.

기록적인 장마로 전국에 수해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6월 24일 중부 지역에서 장마가 시작된 이후 집중호우로 인한 10일 오후 4시 30분 기준 사망자는 38명, 실종자는 12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우면산 산사태로 78명이 사망·실종된 지난 2011년 이후 9년 만에 최악의 물난리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태풍 장미가 몰고 온 수증기로 비 피해가 더 커질 전망인데. 폭우에 초토화된 전국의 수해 피해 현황과 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시민들의 응원 매시지를 전한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정선 농촌민박의 무한리필 바비큐,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장열리 264-3 '정선365행복펜션'   

출처=정선365행복펜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무한리필 바비큐-돼지갈비 후라이드-소고기국밥

강원도 정선의 한적한 농촌에 요즘 가장 핫한 민박집이 있다. 숙박과 동시에 아침저녁으로 풀코스 밥상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취향 저격하는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데! 특히 저녁으로 나오는 ‘무한리필 바비큐’가 화제의 주인공! 바비큐 파티엔 삼겹살이라는 공식을 깨고, 5종 소고기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부터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무려 소고기 무한리필이 포함된 1박 패키지 가격은 단돈 5만 5천 원.

넘치는 주인장 인심과 저렴한 가격, 빠지지 않는 고기 퀄리티까지 한 마디로 ‘돈 벌어 가는 민박’인 셈! 소갈빗살, 안창살, 토시살, 부채살, 차돌박이와 삼겹과 항정에 주인장표 간장등갈비와 양념닭갈비까지 총 9종 고기가 기본에 각종 쌈채와 버섯과 곰취, 더덕, 곤드레 등 산나물장아찌까지 셀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다음날 정갈한 7첩 한식 밥상에는 주인장 손맛이 본격 발휘된다. 조식 역시 무한리필로, 옥수수밥과 정선의 대표 산나물무침, 감자조림 등 강원도의 향과 맛을 무제한으로 담았다. 여기에 시골의 여름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마차 체험까지 역대급 가성비가 돋보이는 정선 민박집을 찾아가 본다.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시장 맛집 돼지갈비 후라이드 VS 70년 전통 소고기국밥이 격돌한다.

▶ 부산 중구 중구로43번길 46 '깡통시장 돼지갈비 후라이드(깡돼후)'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시장 먹거리다. 부산 중심에 자리한 깡통시장. 다양한 전통음식과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인 곳 중 하나다. 그중에 요즘 SNS에서 핫하게 뜨고 있는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돼지갈비 후라이드’. 돼지갈비+탕수육+치킨 비법을 접목시켜 개발하게 된 메뉴라는데. 갈비 양념에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탕수육처럼 치댄 후에, 치킨처럼 튀겨내고 있단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손님들 입맛 사로잡은 돼지갈비 후라이드에 이어 부산의 70년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

▶ 부산 부산진구 부전로174번길 35 '밀양죽집'

 30년 단골은 기본! 3대째 이어오는 인기 메뉴는 소고기국밥과 호박죽, 비빔 당면이다. 특히 소고기국밥은 새벽 4시부터 큰솥에 오랜 시간 끓여내기 때문에 국물의 깊이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고. 또한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소고기를 듬뿍 넣어주기 때문에 푸짐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단다. 소고기국밥만큼 인기가 좋은 호박죽도 찹쌀가루를 풀어 은근한 불에 계속 저어 끓여내기 때문에 옛날 방식 그대로의 전통 죽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산의 별미 비빔 당면까지! 추억과 정을 느낄 수 있는 시장 먹거리를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무한리필 바비큐-돼지갈비 후라이드-소고기국밥

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무한리필 바비큐-돼지갈비 후라이드-소고기국밥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