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 조절을 위해 삼시 세끼 섭취하는 음식의 양과 영양소 구성에는 신경쓰지만 의외로 음용 음료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관심이 소홀한 경우가 많다. 특히 더운 여름 갈증이 나거나 청량한 느낌이 필요할 때 소화가 안되는 더부룩한 불편감으로 탄산음료를 찾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탄산음료의 경우 톡 쏘는 탄산때문에 순간적으로 상쾌한 기분이 들 수 있지만 마신 후 더 심한 탈수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과당과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음료를 선택할 때 탄산 음료를 비롯해 산성이 강하거나 단맛이 많이 나는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다. 대개 인공 감미료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장에서 더 많은 당을 흡수하게 되어 내성이 생기게 되고 더욱 단 음식을 찾게 된다. 우유나 시럽이 들어있지 않은 블랙커피의 경우는 공복에 피하는 것이 좋다.

마시는 음료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내츄럴 음료’도 화제다. 콤비타에서는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올리브잎추출액’과 ‘테이블허니’를 활용한 건강 음료를 제시했다.

콤비타 올리브잎추출액은 올리브나무에 다량으로 존재하는 올러유러핀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숙면을 돕고 면역력,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콤비타 올리브잎추출액은 올리브잎 전용 농장인 콤비타 호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해 매일 직접 딴 생 잎을 추출해서 생산하고 있어 신선함을 그대로 담고 있다. 차가운 물에 타서 시원하게 마시거나 스무디, 탄산수 등에 첨가해 먹으면 달콤하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콤비타 관계자는 “콤비타의 ‘올리브잎추출액’과 ‘테이블허니’는 각각 제품을 원액으로 섭취할 수도 있고 건강한 내츄럴 음료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음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다”라며 “콤비타는 한국에 직영지사를 두고 있으며 까다로운 수출 시험을 모두 통과해 신선도와 품질을 잡은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콤비타’에서는 ‘올리브잎 추출액&테이블 허니로 Cool한 여름나기’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올리브잎추출액과 테이블허니에 할인율 25%가 적용되며 타임 세일에는 테이블허니와 올리브잎추출액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