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권 교육 아카데미 공동 추진' 업무 협약 체결
주거권 인식 개선과 올바른 미래 인재 육성 목표
"주거권 인식 향상과 주거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주거권 교육 아카데미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거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의 제공 ▲국내외 주거권 사례 답사활동을 통한 청(소)년들의 글로벌 인식향상 기회의 제공 ▲주거관련 이슈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해결할 수 있는 미래인재의 육성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자료 제공 :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박수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회장은 “주거권은 지난 40년간 UN의 주요 의제 중 하나로 다뤄진 만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중요한 개념이다. 한국위원회 또한 모두를 위한 적정한 주거환경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주거권 인식 향상과 주거이슈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인문학탐방과 해외탐방의 통합 버전으로, 대상층을 청년(대학생)까지 확대 마련해 기대된다."라며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주도하는 전문 기관과의 만남이니만큼 연속성을 가지고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국제연합(UN) 산하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설립된 UN-HABITAT로부터 승인받은 최초의 국가단위 위원회로 지난 2019년 수립됐다. UN이 지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의 달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