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나 등산,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의 야외 활동은 심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일상에 큰 활력소가 된다. 여기에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 절편 등의 식품까지 준비되면 금상첨화다.

야외 활동 중 홍삼 절편이나 홍삼 스틱이 사랑을 받는 것도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절편이란 본래 떡살로 눌러 만든 식감 좋은 떡을 말하는 데 홍삼 절편은 홍삼을 얇게 잘라 꿀에 절여 건조하는 방식으로 만든다. 소포장 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는 물론 일행과 나누어 먹기도 편해 야외 활동시 선호도가 높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에서는 엄선된 6년근 홍삼을 원료로 ‘봉밀 절편 홍삼’을 출시한 바 있다. 농가와의 100% 계약 재배를 통해 토양 관리부터 재배, 수확까지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원료 품질 면에서 단연 우수하다.

수확 이후에는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으며 홍삼 특유의 진한 맛을 완화한 홍삼 절편의 경우 20g 단위 포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여 야외 활동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정관장 관계자는 “운동, 식단 관리를 실천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는 만큼 보다 간편하고 보다 믿을 수 있는 건강 식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원재료 선정은 물론 포장, 유통까지 철저한 품질 관리로 고객 신뢰에 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관장은 봉밀 절편 홍삼 외에도 홍삼액 ‘홍삼톤’, 스틱 홍삼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다양한 홍삼 제품을 출시하였다. 또한 연령에 따라 중년 남성 홍삼 ‘홍천웅’,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전 연령 섭취 가능한 홍삼 진액 ‘홍삼정’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