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세기 한국미술의 지형를 살펴 보는 '뮤지엄렉처'
홈페이지 통해 강좌별 선착순 30명 모집

출처=경남도청
'2020 뮤지엄렉처' 포스터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경남도립미술관이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2020 뮤지엄렉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통해 예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나가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긴 장마로 지친 도민들에게 예술인문강좌로 여름을 마무리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0 뮤지엄렉처'는 우선 19-20세기 한국미술의 거대하고 세밀한 지도를 살펴본다. 중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는 19세기와, 암울했던 식민지시대, 좌익과 우익의 대립이 극심했던 해방공간, 전후 격동의 현대사 속에서도 끊임없이 탄생해온 우리 미술에 대해 다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근대 이전, 전통시대의 이미지와 한국현대미술과 전통의 관계를 모색하고 이를 통해 동시대미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첫 강좌로 8월 20일 미술평론가이자 서울대학교 강사로 있는 최열 강사의 '19세기 미술-지역미술의 탄생'가 예정되어 있다. 이후 8월 25일 미술평론가이자 경기대교수로 있는 박영택 강사의 '근대 이전 전통시대의 이미지', 8월 27일 최열 강사의 '20세기 미술-전환의 시대', 9월 4일 박영택 강사의 '한국현대미술과 전통의 문제' 라는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도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당일 자리가 남아 있을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

경남도립미술관, 8월 20일부터 '뮤지엄렉처' 운영…선착순 접수

19-20세기 한국미술의 지형를 살펴 보는 '뮤지엄렉처'
홈페이지 통해 강좌별 선착순 30명 모집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