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 등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과 스펙업 향상을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를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종 온라인교육과정의 강의수강료를 전액지원 중이라고 말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까지 누구나 무료수강신청 가능하며,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PC와 스마트폰으로도 강의수강 가능하다. 또한 교재와 예상문답은 홈페이지 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무료교육 취지는 자격증 공부로 부족한 스펙을 쌓거나 자기계발 희망하는 이들에게 취업자신감 상승과 이력서에 기재하여 면접관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인기자격증으로 자격증취득을 준비하는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은 많은 학습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고객중심 2020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을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이색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수강신청 가능하다.

복지관련분야로 취업준비 시 업무에 도움 되는 자격증추천 과정으로는 노년기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요양원과 요양병원에서 활용되어 이는 시니어 노인일자리 추천 직업인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노인들의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며 이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관련이 있어 사회복지사2급과 사회복지사 취업 관심자들에게 인기 있는 과정이다.

이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아이돌보미서비스를 비롯한 베이비시터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유치원정교사자격증 등과 유사한 특징으로 초등방과후교실 등의 복지시설 취업·채용에 활용할 수 있다.

가베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등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은 2018년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되어 코딩기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보육교사 취업 시 직무능력의 향상을 도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과정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은 DISC성격유형검사, 에니어그램테스트, 에고그램테스트 등의 심리테스트와 심리검사도구를 활용하여 개인의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과정은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를 통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돕는다.

한편,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명리학을 바탕으로 음양오행을 배워볼수 있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위기상황의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감정관리 대해 효과적인 컨트롤방법을 배우는 감정노동관리사, 원예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모든 자격과정은 학력, 나이,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받아볼 수 있으며, 40대, 50대 여성(주부)일자리를 찾는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이직 및 취준생 등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2유형 이용자자라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준비생의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 정보까지 열람이 가능해 학습자들의 큰 만족을 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