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8월 13일(목) 오후 6시 20분 MBC 방송
곱돌 닭갈비, 흑임자 잣두부, 수제 메밀 막국수 소개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오늘 13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곱돌 닭갈비, 흑임자 잣두부가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곱돌 닭갈비, 흑임자 잣두부 소개

'대박의 탄생'에서는 연 매출 20억 곱돌 닭갈비와 흑임자 잣두부가 소개된다.

경기도 가평에 있는 대박집. 부부가 운영하는 대박집은 코로나에도 큰 타격을 받지 않고 있다는데. 하루 매출만 600만 원! 과연 대박집의 비밀은 무엇일까? 대박집의 메뉴는 바로 ‘숯불닭갈비 정식’. ‘숯불닭갈비’와 ‘수제 잣두부’, ‘수제 막국수’가 세트로 구성되어있는 정식이다.

닭갈비 하면 보통 ‘숯불 닭갈비’와 ‘철판 닭갈비’를 떠올리지만, 대박집은 ‘곱돌’을 사용한다는데. 삼겹살집에서 종종 쓰이는 곱돌을 닭갈비에 적용했다는 주인장. 그는 강원도 홍천에서 구해온 참숯으로 닭갈비를 1차 초벌을 한 뒤, 음식의 열이 식지 않게 곱돌에 올려 내간다고. 볶음밥을 비벼 먹을 수 없는 ‘숯불 닭갈비’와, 숯불의 풍미가 나지 않는 ‘철판 닭갈비’의 장점만을 보완해낼 수 있는 돌판이기에, 손님들의 취향을 저격한 대박집만의 비법이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바로 수제 잣두부와 100% 국내산 메밀만을 사용해 직접 뽑는 막국수! 고소함을 더 증폭시키기 위한 부부만의 비법이 공개된다.

더불어 늘 수많은 손님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는 대박집. 주인장 부부의 공통점은 동물을 사랑한다는 것. 부부의 취향에 맞게 바로 가게 한 곳에는 주인과 애견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장소를 마련해둔 것. 가평을 찾은 애견인들이 자신의 동물들과 마음 편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라는 점 또한 대박의 반열에 오를 수 있는 또 다른 이유였던 셈이다. 강아지들을 위한 메뉴까지 마련해두었다는 이들 부부의 특별한 식당이 전격 공개된다.

▶ '본가곱돌숯불닭갈비'는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09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가평 본가곱돌숯불닭갈비 홈페이지

'청춘 GO'에서는 24세 셰프 출신 청년, 반찬가게 사장님이 소개된다.

서울시 광진구. 이곳에 가면 특별한 반찬가게가 있다. 바로 미국 유명 레스토랑의 셰프 출신 민요한 씨(24)의 가게! 셰프 출신 젊은 사장님이 만든 정갈하고 맛있는 반찬들~ 평범했던 반찬가게가 요한 씨의 손길로 대박이 났다는데. 몇 년 전만 해도 월 매출 80억 원에 달하는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해산물 요리의 메인 셰프로 일했다는 요한 씨.

그런 그가 사랑하던 셰프 일을 모두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반찬가게를 열게 된 데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2년 전, 군대에 가기 위해 돌아온 한국에서 형편이 어려워진 부모님을 보게 된 것! 부모님이 운영하던 반찬 가게가 많이 어려워진 모습을 보고 한국으로 돌아와 직접 반찬가게를 창업한 요한 씨!

자신만의 남다른 비법과 젊은 감각으로 매출은 승승장구! 현재는 반찬가게 회원 수만 무려 만 명이 넘고, 연 매출만 수억 원에 달한다는데! 자신만의 장기를 살려 위기를 기회로 만든 오늘의 청춘, 민요한 씨의 하루를 '청춘 GO'에서 함께 한다.

▶ '청춘 GO'에서 소개된 반찬가게 '곳간카페'는 서울 광진구 능동로 18 지하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이슈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담아내는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20분 MBC에서 방영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곱돌 닭갈비, 흑임자 잣두부, 수제 메밀 막국수 소개

'생방송 오늘저녁' 8월 13일(목) 오후 6시 20분 MBC 방송
곱돌 닭갈비, 흑임자 잣두부, 수제 메밀 막국수 소개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