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아산의 냉면&수육무침-평택 치킨-야키소바-퍼터 피팅 달인 소개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오늘(17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에서는 아산 냉면&수육무침 달인과 평택 치킨 달인, 야키소바 달인, 퍼터 피팅의 달인이 차례로 소개된다.

SBS '생활의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5년 방송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 은둔식달-아산의 냉면&수육무침 달인

이날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남 아산시. 이곳에 30년 내공의 비법이 깃든 가게를 물려받아 대를 이어온 곳이 있다. 흔히 아는 냉면이라고 생각하면 오산. 이곳에서는 달인만의 맛이 담긴 양념이 곁들어진다고 한다. 익숙한 듯 색다르게 오묘한 양념의 맛이 이곳만의 숨겨진 내공이다. 거기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수육무침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 냉면부터 수육무침까지 달인의 비법이 안 들어간 곳이 없다. 충남 아산의 냉면과 수육무침의 은둔 고수를 만나본다.

2. 은둔식달-평택의 치킨 달인

은둔식달 제작진은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경기도 평택의 치킨 달인. 1년 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닭요리의 대명사, 치킨의 성지가 이곳에 있다. 2대째 이어져온 44년 노포. 인심을 자랑하는 곳답게 사용하는 생닭의 크기도 무려 9호다. 큼직하기 때문에 한 마리만 먹어도 온가족이 배부르다. 40년 이상의 역사만큼이나 손님들에겐 추억이 깃든 곳. 어렸을 때부터 엄마 손을 잡고 오던 아이들이, 지금은 자신의 아이들과 함께 온다고 한다. 손님들도 대를 이어 찾아오는 동네치킨의 최강자를 '생활의달인'에서 전격 공개한다.

3. 서울 송파구의 야키소바 달인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한 작은 식당. 이곳에는 일본 도쿄 유명 명인의 비법을 전수받은 (오태혁/39세), (손성화/41세/경력 20년) 부부가 있다. 재일교포 출신의 아내와 도쿄 유명 명인에게 배운 비법을 기반으로, 기막힌 야키소바를 만든다. 일본 정통 야키소바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직접 자가제면 할 뿐만 아니라 재료도 현지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것으로 엄선해서 사용한다. 양념부터 재료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써 당연히 들어가게 되는 정성이 달인의 비법. 일본 볶음우동의 진수를 확인한다.

4. 퍼터 피팅의 달인

골프 프로와 아마추어는 불과 한 끗 차이. 고객의 체형이나 자세만 보고도 타수를 줄일 수 있는 달인이 있다. 달인이 사는 곳은 인천 서구. 티칭프로 출신으로, 더 세부적으로 하면 뭐든 변화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퍼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제아무리 골프에 소질이 없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달인의 손을 거치면 골프의 신세계를 볼 수 있다. 그 방법 또한 아주 간단하다고 하는데. 홀인원을 위한, 승패를 좌우하는 달인만의 노하우를 만나본다.

한편 SBS '생활의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SBS '생활의달인')

 

--

SBS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아산의 냉면&수육무침-평택 치킨-야키소바 달인 소개 

17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아산의 냉면&수육무침-평택 치킨-야키소바-퍼터 피팅 달인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