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여행 할인권 및 할인 상품 예약 잠정 중단
할인 혜택의 지역간 형평성 고려, 예약자 예약 취소 가능
기존 배포된 할인권은 사용 가능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19일 문화체육관광부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숙박 할인권 발급과 여행 할인상품 예약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역 간 감염 확산 가능성과 할인 혜택의 지역 간 형평성을 고려해 전국 단위로 일괄 적용한다.

당초 숙박 할인권은 실제 사용 시기가 9월 1일~10월 31일이어서 지난 14일부터 예약은 그대로 진행하되, 향후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사용 시기 연기를 검토했다.

문체부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한국관광공사 및 사업 참여 온라인 여행사와 긴급회의를 열고 오는 20일 오전 7시부터 숙박 할인권 발급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문체부는 "지금까지 배포된 숙박 할인권은 사용 지역과 시기가 분산된 상황을 고려해 철저한 방역 속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경우에도 예약자가 개별적으로 예약을 취소할 수는 있다.

호텔 등 숙박시설은 업체별로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투숙 10일 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온라인 여행사가 예약자에게 사전에 이를 알릴 계획이다.

국내 여행상품에 대한 조기 예약·선결제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사업도 지금까지 343개 여행사가 참여해 1천468개 상품을 대상으로 선정·심사 과정이 진행되고 있었으나 예약과 사업 시행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문체부는 향후 방역 상황이 안정되면 사업을 재추진할 방침이다.

-------------

문체부, 코로나19 확산으로 숙박 할인권 잠정 중단
숙박·여행 할인권 및 할인 상품 예약 잠정 중단
할인 혜택의 지역간 형평성 고려, 예약자 예약 취소 가능
기존 배포된 할인권은 사용 가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