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방탄소년단의 '힐링송'…'다이너마이트' 오늘 공개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오늘 전 세계 동시 공개
영어로 부른 디지털 싱글…"경쾌한 디스코 팝에 '희망 메시지' 담아"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티저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팬들에게 '희망 에너지'를 불어넣을 경쾌한 노래로 돌아온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이후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청량한 멜로디가 돋보인다고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소개했다. 조나스 브라더스, 헤일리 스타인펠드의 곡을 작업한 뮤지션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제시카 아곰바르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래 처음 영어로 곡 전체를 소화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멤버들은 전날 공개된 미 USA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흥미로운 도전이었다"(정국), "재미있는 어려움이었다"(RM)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티저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마음을 신곡에 담았다. 슈가는 USA 투데이 인터뷰에서 "이는 전 세계 사람 모두가 직면하고 있는 상황이고, 그래서 우리가 지금 할 수 있고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기 시작했다"고 곡의 배경을 전했다.

전작 '맵 오브 더 솔 : 7'이 내면의 고통과 두려움 등 비교적 무거운 이야기를 풀어냈다면 이번 신곡은 복고풍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에서부터 밝은 에너지를 발산한다. "힘든 상황이지만 각자 할 수 있는 것들을 하자. 춤과 노래를 통해 자유와 행복을 찾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소속사는 "'행복'과 '자신감'이라는 두 가지 메시지를 녹여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얘기한다"며 방탄소년단이 선사하는 '힐링송'이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티저 캡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ON)에서 댄서 30여 명, 마칭밴드와 함께 웅장한 안무를 펼쳤던 방탄소년단은 이번 신곡에서는 위트와 함께 '멤버 고유의 멋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단순한 동작을 연결해 멤버들이 노래에 집중하면서도 각자 자신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노래의 활기찬 분위기를 살려 연출했으며, 후반부에는 화려한 배경과 역동적인 군무가 펼쳐진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미 음악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다이너마이트' 첫 무대를 공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