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졸업식 취소...대신 '드라이브 인' 형태 졸업식
졸업시즌 대학들, 코로나19로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코로나19에 드라이브인 졸업식 진행 / 제공: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홍익대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졸업식 대신 '드라이브 인(drive-in, 차량탑승)' 형태의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의 대학교들은 올 상반기 졸업식 취소에 이어 하반기 졸업식도 진행 여부가 불명확한 상황이다. 졸업식을 고대해 온 학생들을 위해, KT와 홍익대학교가 힘을 합쳐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한 안전하고 이색적인 방식의 졸업식을 마련했다.

21일 오전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운동장에서 개최된 졸업식에는 학생 대표, 수상자 등 학사모를 쓴 학생, 학부모가 각자 차량에 탑승한 채 참석했다. 졸업장은 차를 탄 채로 받고 지나가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수여됐다.

졸업식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졸업생과 학부모, 친구 등은 홍익대 및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 생방송 중계를 시청했다. 행사장 전면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는 각자의 공간에서 졸업식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의 모습도 비쳤다.

 

제공: 연합뉴스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에서 열린 드라이브 인 졸업식에 참석한 한 졸업생 대표가 자율차량에 탄 채로 졸업식을 받고 있다.

홍익대학교 양우석 총장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학업을 마무리하는 졸업생들의 아쉬운 마음을 담고, 서로를 축하하는 특별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KT 커스터머 전략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사회를 향해 나아가는 졸업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이 전달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졸업 시즌을 맞은 대학들은 코로나19 유행 지속에 따라 8월 학위수여식을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

코로나19로 대학 졸업식도 '드라이브 인'으로...KT, 홍익대 졸업식 온라인 중계

오프라인 졸업식 취소...대신 '드라이브 인' 형태 졸업식
졸업시즌 대학들, 코로나19로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