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생방송 오늘 저녁' 찐빵, 황제불고기 코스, 대구 뽈찜, 간판관리 달인 소개
빵길따라, 불고기미식관, 서울 큰입탕, 스타간판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24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연생선구이 정식, 해물칼국수 전골, 할매입맛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찐빵, 황제불고기 코스, 대구 뽈찜 소개

'세상 속으로'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전국 재확산 위기에 대하여 알아본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확진자의 규모뿐 아니라 확산 범위도 문제인데, 하루에 전국 17개 시도에서 전부 확진자가 나온 날도 있었다. 방역당국은 이번 재확산의 중심지로 꼽히고 있는 사랑제일교회와 광복절 집회 등에서 비롯된 n차 감염이 지난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 현재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3단계 격상 여부를 검토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과연 이러한 코로나19 확산 세는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지 또 3단계로 격상된다면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 코로나19 소식을 <세상 속으로>에서 전한다.

'찐(眞)빵'에서는 빵의 맛은 정직! 원칙대로 만든 70여 가지의 빵 그리고 찐빵이 소개된다.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 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의 자리를 차지할 빵집은 과연 어디~?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서울 마포구. 연남동 빵지 순례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70여 가지의 빵과 케이크가 가득 준비되어 있으니, 한번 들어오면 빵을 한가득 살 수밖에 없다고 한다.

할머니도, 아들도, 손주도 빵집을 찾았을 때 각자 원하는 빵을 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빵을 업그레이드하는 김원두(52세) 사장님! 80여 가지 빵 중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두 빵이 있다는데~ 바로 은은한 커피향을 입힌 ‘티라미수 크림빵’과 바삭한 식감에 상큼한 양파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바질 크런치’다. 서로 다른 매력의 두 가지 빵 중 과연 넘버원, 찐빵에 오를 주인공은 누구일까? ‘찐~찐~찐~찐~ 찐이야~’ '찐(眞)빵'을 공개한다!

▶ 빵길따라, 서울 마포구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찐빵, 황제불고기 코스, 대구 뽈찜 소개

'기(氣)찬 밥상'에서는 코로나19 극복! 기운 UP~! '황제불고기 코스 & 대구볼찜을 소개한다.

먹자마자 땀 뻘뻘, 기운이 펄펄 나는 보양식부터 음식이 곧 약이 되는 건강식까지! 맛은 기본. 영양은 덤.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기(氣)찬 밥상>을 소개한다. 첫 번째 기찬 밥상을 만나러 간 곳은 경기도 성남시. 이곳에 비교 불가! 평범함을 거부하는 음식 ‘황제불고기 코스’가 있다. 표고들깨탕으로 시작해 불꽃 등심 샐러드로 이어지고 종국에는 자연송이, 산낙지, 전복이 들어간 황제불고기로 마무리! 그야말로 기운찬 코스가 이어지는데~ 특히 한우불고기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씨간장으로 맛을 내 그 맛이 더 깊다고 한다.

이어서 찾은 두 번째 기찬 밥상은 무더운 여름에도 땀을 뻘뻘 흘리며 먹게 된다는 매콤한 ‘대구볼찜’이다. 어두일미(魚頭一味)라는 말이 있듯, 아주 큰 대구의 볼에 붙은 살점은 도톰하고 맛이 좋아 찜으로 즐기기에 딱! 건새우, 멸치를 소금에 찐 뒤 끓인 육수에 새우젓을 갈아 넣고 만든 새빨간 양념은 계속 수저를 부른다고~!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힐링이 필요하다면 '기(氣)찬 밥상'을 주목하라.

▶ 불고기미식관, 경기 성남시 분당구

▶ 서울 큰입탕, 서울 마포구 

'JOB학사전'에서는 15년째 얼굴을 닦는 남자, 김현수씨를 찾아간다.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 하루에도 수십 개씩 무심코 지나치는 이것! 가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가게의 얼굴, 간판이다. 이 간판을 깨끗하게 닦고, 관리하는 사람이 있었으니~ 15년째 간판을 관리하는 남자, 김현수 씨(43세)가 그 주인공이다. 서울에만 수백 개, 수천 개의 간판이 있지만, 간판 관리는 생소한 분야였다는데. 우연히 간판 청소를 목격한 이후 무작정 사업에 뛰어든 김현수 씨. 겉으로 보기엔 단순해 보였지만 기술이 필요한 작업이었다. 

간판의 결대로 닦아야 하고 사용하는 세제도 중요하다는 것! 시중에 나온 주방용 세제나 바닥용 세제로 간판을 닦을 경우 때가 지워지지 않거나 간판 표면이 벗겨진다고~ 또 고층에 있는 간판을 닦을 땐 크레인까지 동원, 아찔한 작업이 이어지는데. 평면부터 입체까지 다양한 간판의 세계, 김현수 씨의 간판 관리 노하우를 에서 만나보자.

▶ 스타간판, 서울특별시 양천구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찐빵, 황제불고기 코스, 대구 뽈찜 소개

24일 '생방송 오늘 저녁' 찐빵, 황제불고기 코스, 대구 뽈찜, 간판관리 달인 소개

빵길따라, 불고기미식관, 서울 큰입탕, 스타간판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