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댄스라 불리는 힐워크 투 뮤직은 어떤 스포츠일까?
강형욱 훈련사를 물어버린 아메리칸 불리
24일 밤 10시 40분 KBS2에서 방송

출처: KBS2 개는 훌륭하다, '개는 훌륭하다'

[문화뉴스 MHN 최도식 기자] KBS2 '개는 훌륭하다'가 24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는 'Not Shy'로 컴백한 ITZY가 게스트로 출연해 규제자 이경규와 함께 '도그 댄스'를 배우게 된다. 또 공격적인 아메리칸 불리 토비와 바키를 위한 강형욱 훈련사의 교육이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도그댄스는 '힐워크 투 뮤직(Heelwork to Music)'이라고 불리는 반려견 스포츠이다. 힐워크 투 뮤직은 4분동안 반려견과 보호자가 음악에 맞춰 안무를 소화하는 스포츠이다.

출처: 유튜브 채널 Crufts, 2020 힐워크 투 뮤직 우승팀 공연

힐워크 투 뮤직은 원래 복종훈련의 하나인 힐워크, 즉 반려견이 견주의 발꿈치를 따라 움직이는 훈련에서 출발해 점점 더 창의적인 스포츠로 발전했다.

힐워크 투 뮤직은 반려견의 복종 교육에도 효과적이며 무엇보다도 견주와 반려견 간의 정서적인 교감을 크게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어질리티나 프리즈비처럼 뛰어난 운동능력 대신에 견주와 반려견 간의 정서적인 유대와 훈련능력이 요구되는 스포츠이다.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한 ITZY를 위해 훈련사들과 시범견들이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규제자와 ITZY 멤버들은 도그댄스를 배우기 위해 기본동작부터 고난도 기술까지 열정을 가지고 연습을 한다. 과연 이들은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칠 수 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개들에게 무차별적인 공격을 퍼붓는 엄마견 토비와 사람에게 무지막지한 마운팅을 시도하는 아들견 바키의 사연도 소개된다.

아메리칸 불리 모자(母子)를 훈련하기 위해 이번에도 어김없이 강형욱 훈련사가 투입된다. 훈련 과정에서 개들은 급기야 강 훈련사를 물기까지 한다.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는 토비와 바키를 교육시킬 수 있을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 40분 KBS2 TV에서 방송된다.

----

KBS '개는 훌륭하다', ITZY와 함께하는 도그댄스

도그댄스라 불리는 힐워크 투 뮤직은 어떤 스포츠일까?
강형욱 훈련사를 물어버린 아메리칸 불리
24일 밤 10시 40분 KBS2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